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고기없이도 맛있는 스팸 카레라이스

by ruirui 2018. 11. 5.
728x90
반응형



▶고기 없이도 맛있는 스팸 카레라이스

고기를 넣어도 맛있지만, 저는 햄이나 스팸 넣은 카레가 더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찬장에 한 개 남은 소중한 스팸으로 맛있는 스팸 카레라이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스팸 카레라이스】

[4인분]


【재료】

스팸 작은 통 1개

양파 1개

감자 소 3개

당근 1/2개

애호박 1/2개

버터 2조각

카레





【추가 재료】

청양고추 4개

체다 치즈 1개

파마산 치즈가루 조금


※ 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① 채소 썰기

스팸, 감자, 양파, 당근, 애호박은 큼직하게 썰고, 청양고추 다집니다.





② 달군 팬에 버터 녹이기





③ 재료 볶기

버터가 녹으면 스팸, 양파, 감자, 당근, 애호박을 넣고 볶아 줍니다.







※ 재료가 많은 면 탈 수 있으니 물 한 컵을 붓고 볶아주세요!





④ 카레 넣기

재료가 익으면 물과 카레를 넣고 섞어 줍니다.





⑤추가 재료 넣기

체다치즈,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으면 아이들 입맛에 딱!!







⑥추가 재료 넣기

다진 청양고추를 넣으면 어른 입맛에 딱!!





저는 둘 다 넣었네요~ ㅎㅎ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 주면 완성!!







사실 급하게 만드느라 재료들을 몽땅 때려 넣고 볶았는데요,, 더욱 맛있게 끓이려면, 양파를 다지거나 채 썰어 갈색이 될 정도로 볶아, 단 맛을 최대한 올린 다음에 재료를 넣어주는 게 더 맛있긴 한데.. 이번에는 배고품을 못 이기고 간편히 만들어 보았네요~ 다음에는 양파를 채 썰어 제대로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고기 없이도 맛있는 스팸 카레라이스~ 저녁 메뉴로 어떠세요??








▲스팸 애호박 짜글이▲

집밥백선생3 백종원 레시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