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프리한19] 더 늦기 전에 몸을 위해 알아야 할 건강 19위~14위

by ruirui 2018. 1. 8.
728x90
반응형


더 늦기 전에 몸을 위해 알아야 할 건강 19


19위 - 이 습관이 당신을 망치고 있다.


사소한 습관 첫 번째!

커피믹스 마실 때 스푼 대신 커피 믹스봉지로 젓는 순간 한잔의 환경호르몬 물이 되는 불상사! 커피믹스 봉지를 스푼 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봉지를 뜯을때 인쇄면에 코팅된 플라스틱 필름이 벗겨져 인쇄성분이 용출될 우려가있으며 특히 일부 커피믹스봉지 절취선 부분에는 납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니 꼭!! 스푼으로 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소한 습관 두 번째!

장시간 벨트 착용은 복부의 힘이 빠지면서 척추에 힘이들어가, 복부와 척추 힘의 불균형이 깨지게 되고 심지어 하복부&고환까지 압박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올바른 허리벨트 사용법

① 벨트는 골반에 살짝 걸치는 정도

② 팬티 밴드의 간도만큼 매기

③ 앉아있을 경우에는 한두 칸 정도 잠시 느슨하게 착용



18위 - 꼬르륵 배꼽시계의 놀라운 진실


배고푸지 않은데 시도 때도 없이 꼬르륵 할 때, 이 꼬르륵 소리가 건강 이상을 알리는 신호 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장폐색, 소화기 전체에 염증이 발생하는 크론병, 또는 여성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의심 해봐야한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복통.설사.복부팽만 등을 동반

복부 팽만일 경우 배출되지 않은 가스가 장에서 이동 시 소리 발생

장폐색

복통과 설사 증세에 꼬르륵 소리가 유독 심하게 날 경우 장이 좁아진 상태인 장폐색 의심!

장이 좁아진 틈새로 음식물을 보내기 위해 더 강하게 움직이기때문에 이때 큰 소리가 발생



크론병

 입에서 항문에 이르기까지 소화기 전체에 염증이 발생

몸에 염증이 생길 경우 소화 불량 증세로 음식물과 가스가 섞이면서 꼬르륵 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면 피로가 쉽고 오고 식용이 부진하는데 이때 장운동이 느려지면서 배에서 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17위 - 2018 남성 호르몬 검사 리턴즈


연령 불문 남성 호르몬 수치 10 기중 3.5 미만과 성욕 감퇴, 우울증이 동반 될 시 남성 갱년기를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겨울 대표  과일 감귤은 남성 호르몬을 증가시키는 비타민 A가 풍부해 남성 활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장시간 고강도 유산소 운동은 남성 호르몬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수 있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꼭 같이 해주어야 남성호르몬 분비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 주 3일!  1회에 30분만!


16위 - 2018 식재료들의 반란


많은 분들이 중국 음식이 대부분이 재료를 돼지비계로 만든 동물성 기름인 라드 유로 볶기 때문에 몸에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동물성 기름의 효능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라드유는 코코넛 오일보다도 포화지방산 함량이 적고 골다 공증 예방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15위 - 커피 한 잔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간암 발생률을 줄여주고, 당뇨병 개선, 노화방지등 다양한 효과를 가진 커피, 그러나 커피를 아침에 ㅇ마시면 스트레스 대항 호르몬 코르티솔 분비를 막아 신체 활력을 저하시키고 저혈압 발생 위험을 높인다고 합니다. 코르티솔 분비가 저조한 오전 9:30~11:30에 마셔야 가장 좋다고 합니다.



14위 - NASA가 뽑은 '신 슈퍼푸드'


출처:tvN프리한19 방송화면 캡처


NASA가 뽑은 슈퍼푸드,  스피룰리나! 클로렐라보다 단백질 함량이 3배 이상 높고 세포벽이 없어 소화흡수율이 높으며 항산화 성분도 매우 높다고 합니다. 특히 할리우드 스타 케이트 윈슬렛과 스칼릿 요한슨, 미란다 커까지 스피룰리나를 건강과 피부 미용을 위해 섭취한다고 합니다.


※ 주의사항

스피룰리나 속 단백질은 칼슘 흡수 방해 칼슘제와 동시 복용 금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