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프리한19] 더 늦기 전에 몸을 위해 알아야 할 건강 7위~1위

by ruirui 2018. 1. 10.
728x90
반응형


더 늦기 전에 몸을 위해 알아야 할 건강 7위~1위


7위 -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 <외모 편>


목 뒤에 생기는 검은 튼살, 안씻어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질환! '흑색가시세포증'이라는 질환으로 당뇨병 초기 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귓불에 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치매 또는 심장 질환의 신호일 수 있으니 MRI로 검사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흑색가시세포증△ 목 뒤, 겨드랑이 등에 색초 침착과 튼 살 주름이 생기는 피부 질환



귓불 주름이 있을 경우 MRI로 촬영하면 귀의 미세혈관이 막혀 있는데, 그럴 경우 뇌의 미세혈관이 막힌 경우가 다수였다고 합니다.


6위 -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 <통증 편>


왼쪽 팔, 왼쪽 손바닥 또는 왼쪽 새끼손가락에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심장 질환을 의심해야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오른쪽 어깨 뒤쪽의 통증은 담석증과 연간이 있다고 하고요, 오른쪽 날꼐 뼈의 통증은 폐질환과 척추 왼쪽 부분은 위, 십이지장과 질병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왼쪽 팔, 왼쫀 손바닥 또는 왼쪽 새끼손가락 통증은? 심장질환

오른쪽 어깨 뒤쪽의 통증은? 담석증

오른쪽 날개 뼈의 통증은? 폐질환

척추 왼쪽 부분의 통증은? 위,십이지장 의심




5위 - 겨울철 불청객 '소리 없는 살인마'


겨울철 돌연사의 주범 심근경색, 우리 몸은 기온이 낮아지면 혈관을 추축해서 열 손실을 억제하게 되는데, 갑자기 따뜻한 실내에 있다가 기온이 떨어지면 급격한 혈관 수축으로 심근경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급격한 가슴 통증, 소화불량 증세가 나타날 경우 꼭 병원으로 가봐야합니다.


심근경색 전조증상

가위로 찢는 듯한 가슴 통증으로 통증시간은 짧게는 30분~3시간, 길게는 1~3일 지속되지만, 문제는 약 25%의 환자는 가슴 통증이 없거나, 가슴 통증 대신 구토나 구역질등 소화불량 증세가 느껴진다고 합니다. 만약에 심근경색이라면 구토나 구역질이 날때 몸을 움직일수록 가슴통증이느껴진다. 심하다 싶으면 심근경색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바로 병원에 가야한다고 합니다.


4위 - 살고 싶다면 반드시 지켜라!



고협압, 당뇨병, 고지혈증이 있으면 심근경색 발병률  ↑ 증가

그런데 거기에 흡연까지 할 경우 심근경색 발병률 42배 ↑↑ 증가

게다가 복부 비만까지 있었다면 심근경색 발병률이 68배 ↑↑↑증가


출처:tvN프리한19 방송화면 캡처


※ 심혈관 진환자의 겨울철 주의 사항

겨울 산행과 새벽 운동 하.지.마.라! 특히 나 혼자 등산은 절대 금물! 심근경색의 골든타임은 약 180분으로 심근경색 발생 시 발견과 이동에 지장! 골든타임을 놓치는 문제가 발생하기때문의 주의 해야하며 겨울철 실내.외 온도 변화 주의해야 합니다.




3위 - 2018년 이 우유가 뜬다!


2018년 히트 상품으로 뜬 푸드, 식물성 우유로 젖소에서 짠 우유가 아닌 아몬드 귀리 퀴노아 보리 등 곡물이나 견과류로 만든 것, 누구나 소화불량 없이 마실 수 있고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이 낮으며 일반 우유보다 영양소 (마그네슘, 오메가3 등) 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특히 여러 식물성 우유 중에서도 주목해야 할 우유! 미국에서 애정하는 식물성우유 '완두콩우유'!! 초록 완두콩이 아닌 단백질 덩어리 노란 완두콩으로 제조해 일반 우유보다 칼슘 함량이 50% 더 많다고 합니다.


2위 - 오해해서 미안해! '신 다이어트 푸드'


다디어트의 적으로 오해했던 식품들! 오징어는 체지방 분해와 피로회복에 탁월한 타우린이 들어 있고 열량도 낮아 다이어트에 좋으며, 땅콩버터도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높여줘 소량 섭취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1위 -  일본 열도가 반한 '차진 다이어트'


일본의 대형 걸그룹 포챠의 멤버 이누도 마이코는 찰보리를 먹고 2부만에 6kg 감량했습니다. 이 찰보리는 식이섬유 함유량이 쌀의 25배 이상으로 포만감이 매우 높고, 지방 축적을 막는 베타글루칸 햠유량이 일반 보리보다 30%가량 더 들어 있어 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