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99회 - 모르면 위험한(?) 세계 금기 19위~10위

by ruirui 2018. 5. 1.
728x90
반응형

사진출처 : O tvN 프리한19 방송화면 캡처


19위 - 케냐 악의 축! '이것'을 금지하라

케냐에는 비닐봉지가 반입금지라고 하는데요, 검문에서 적발 시 비닐 봉지는 공항에서 수거한다고 합니다. 케냐로 여행갈 땐 에코백과 종이봉투를 꼭 챙겨가세요!


18위 - 중국에서 '이 선물' 금지!

중국어로 벽시계를 선물하다의 발음은  '장례를 치르다', 혹은 '사업 다 망해버려'와 같으며, '종'을 선물하다도 '장례를 치르다'와 유사한 발음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거북이와 자라의 발음은 '짐슴만도 못하다'와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거북이 모양의 물건은 선물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17위 - 필리핀 '이 배우'는 오지 마시오!

영화<로미오와 줄리엣>의 주연, 클레어 데인즈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영화 촬영을 했고 한 인터뷰에서 마닐라에는 바퀴벌레 냄새가 나고 팔 다리 눈이 없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는데요, 필리핀 대통령은 영구 상영금지, 그리고 영구 입국 금지명령까지 내렸다고 합니다.


16위 - UFC 영웅이 방송 금지당한 이유

미국 대표 맥주 광고 모델로 활약한, 아이랜드 출신의 UFC 파이터 '코너 맥그래거'는 아일랜드 국영 방송에서 광고 전격금지 조치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청소년들의 우상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음주를 조장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15위 - 로마 '이것' 따라 하기 금지령

영화<로마의 휴일>로 많은 관광객이 영화 속처럼 계단에서 아이스크림을 먹기때문에 엄청나게 더러워 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로마의 스페인 계단에서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불법이며, 트레비 분수에는 문화재 보존을 위해 오직 '동전 던지기'만 가능하며 '손을 담그는 것'도 절대 금지라고 합니다.


14위 - 호주에서 진짜 버거왕은 금지?

호주에는 버거왕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호주에 동명의 햄버거 업체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버어왕 이름대신 '배고픈 잭스'라는 이름으로 가게를 냈다고 하는데요, 메뉴와 인터레어 모두 버거왕과 같다고 합니다.


13위 - '이곳'을 발칵 뒤집은 키스 스캔들

두바이는 공공장소에서 남녀가 진한 애정행각을 벌일 경우 벌금 및 구류 처분을 받을수 있으며, 공공 장소에서 지나친 유흥 행위도 처벌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12위 - 이번에 내리실 곳은 '키스 금지역'입니다.

키스를 금지하는 구역인 영국 잉글랜드의 워링턴 뱅크 키 역으로 연인들의 긴 작볍 키스로 기차역이 혼잡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2주만에 '크스 미 퀵'이라는 표지판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11위 - 미, 금지된 호수의 유혹

미국 와이오밍 주의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모닝글로리 호수는 아름다움과 다르게, 화산지대 한가운데 위치해 있어 호수의 온도 최대 93도로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