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오독오독 씹는 맛이 일품이 '오이지무침'

by ruirui 2018. 9. 10.
728x90
반응형



▲오독오독 씹는 맛이 일품이 오이지무침▲


야금야금 엄마 몰래 꺼내왔는데,, 이제 마지막이라며 오이지 8개를 보내주셨네요~ 이젠 좀 직접 담궈 먹을 만도 한데 말이죠,, ㅎㅎ





올해 마지막이될 '오이지무침' 을 이번에는 파, 마늘 뺴고 오이지와 양념만으로 조물조물 맛있게 무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이지무침 ▶

<4인분>


〓 재료 〓

오이지 8개


〓 양념 〓

고춧가루 3숟갈

설탕 2.5숟갈

참기름 2숟갈

통깨 조금







① 오이지는 둥근 모양으로 얇게 썹니다.

※ 얄팍하게 썰어 주셔야 오독오독 씹는 맛이 좋아요~





② 흐르는 물에 두세 번 헹군 다음, 찬물에 약 10분간 담궈 짠기를 뺍니다.

※ 오이지 마다 염도에 차이가 있으니, 드셔 보시고 짠맛이 살짝 남아 있을 때까지만 담궈주세요!!







③ 오이지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다음, 면포를 이용에 꾸욱 짭니다.

☆ 이번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면포를 사용했네요~ ㅎㅎ





④ 볼에 담아 갖은 양념 고춧가루 3숟갈, 설탕 2,5숟갈, 참기름 2숟갈, 통깨를 뿌린 다음, 조물조물 맛있게 무쳐주면 완성!!







오늘은 파, 마늘을 넣지 않고 무쳤더니, 좀더 깔끔한 것 같은데요~ 절대 귀찮아서가 아닙니다~ ㅎ





올 여름에는 작년보다, 정말 많이도 무쳐 먹은 '오이지무침' 동이 안나는 것도 이상하긴 해요~ ㅎ 올해까지는 엄마 손을 빌렸지만 내년에는 직접 담궈서 엄마네, 언니네 모두 보내드려야 겠습니다~ ^0^







2018/09/07 - 색다른 맛! 카레 가지볶음

2018/09/05 - 감칠맛 최고! 액젓 고추잎무침

2018/09/03 - 꼬들꼬들 매실장아찌 무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