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142회 - 아는 만큼 더 건강해지는 내 몸 지키기 19위~10위

by ruirui 2019. 2. 10.
728x90
반응형



【142회 - 아는 만큼 더 건강해지는 내 몸 지키기19】



19위 - SNS 대란! 홈트레이닝 템


1. EMS 마사지기 '20분으로 6시간 운동 효과'

사용법 : 원하는 신체 부위에 EMS 마사지기 부착!

2. 헬스볼 '팔 전체 근육 단력과 근육 통증 완화 효과'



18위 - 내 위를 보호하는 '신의 눈물'


매스틱은 일 년에 단 한 번, 한 그루당 약 150g 정도만  채취 가능! 매스틱을 먹으면 '프로스타글란딘'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위산 과다 분비 억제와 위 점막을 보호! 위염,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에 효과 만점!!



17위 - 내 앞길을 막는 고통?


족저근막염이란? 발뒤꿈치뼈부터 발가락까지 연결된 발바닥의 섬유조직으로 박릐 아치를 유지하고 보행 시 생기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

원인은? 등산하다가 충격으로 족저근막이 찢어지는 경우, 체중이 한쪽으로 쏠리는 하이힐, 충격 흡수가 적은 단화를 장시간 착용할 경우

예방법? 슬리퍼 착용하기 (발바닥의 충격 흡수에 도움) 엄지발가락 스트레칭 (엄지발가락을 젖혔다, 폈다 하기! 1회에 20초, 15회 반복) 테니스공 발마사지 (공을 밟고 지그시 누르며 발바닥 전체로 굴리기! 20회 반복)



16위 - 슈퍼 푸드가 낳은 슈퍼 오일!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20개)  불포화지방산 올레산이 풍부, 혈전 생성을 막아 혈관 청소역할까지! 심지어 지방이 지방을 커트






15위 - 2019 혈관 청소부는 이것?


연자육은 연꽃이 지고 난 뒤 생긴 깔때기 모양의 씨방 속 씨앗! 연자육에 풍부한 메티오닌과 세린 성분이 풍부해 혈액 속 중성지방, 노폐물 배출!



14위 - 당신만 모르는 건강 상식


'감을 먹으면 변비에 걸린다' 감의 타닌 성분이 변비를 유발할 수는 있으나 시중에 판매하는 단감, 홍시, 곶감에는 타닌 성분이 거의 없다!

'빈속에 우유, 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좋다' 우유가 위산을 중화시켜 잠깐 속 쓰림이 완화될 수 있지만! 곧바로 단백질 분해를 위해 위산을 분비! 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치아 저작 운동이 감소되며 소화액이 물에 희석되어 소화 기능까지 저하!






13위 - 난임, 무엇이든 알려드립니다!


'난임은 여성만의 문제이다?' 난임은 남성, 여성 모두에게 존재한다

'난임 치료 시술비' 1회당 최소 4~500백 만원!! 2017년 10월부터 만 45세 미만 여성에 한해 건강보험이 적용되며, 기존 정책에서 인공수정을 포함해서 총 10회로 늘린다고 합니다.



12위 - 지금 당장 버려야 할 것들!


미국 H건강 전문지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20가지 물건>에서 언급한 방향제!! 방향제속에는 향기 유지를 위해 화학 첨가물 프탈레이트를 사용하는데, 호흡성 질환 생식기 장애 기형아 출산등을 유발!! 2019년 1월 화확제품 안전법에 따라 <안전 확인 대상 생활화학 제품>에 규정! 주기적으로 유해물질을 검사 후, 인체 유해할시 퇴출!

영수증에는 화학물진 '비스페놀A'가 사용되는데, 성조숙증, 유산, 유방암 유발하기 때문에 전자 영수증으로 내몸 지키기!

멀티탭!! 오래 사용할 경우 내부에 먼지가 쌓이고 먼지가 화재의 원인이 된다!



11위 - 2019 이 비타민을 주목하라!


비타민P 수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심혈관 질환,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고 비타민C의 취약점을 보완한다.

섭취 방법은? 귤의 귤락(귤의 흰색실 같은 것)에 비타민P가 풍부!!



10위 - 지금 당신의 눈이 위험하다!


포도막염은 안구의 중간층인 포도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

주요 증상은? 이물감 가려움증이 거의 없으며, 충혈 부위에서 차이가 있음!!

결막염은 흰자위 전반에 충혈되고, 포도막염은 검은자위 주변이 충혈

결막염은 눈물, 이물감, 충혈 증상이 특징이며, 안구 통증과 시력 저하까지 발생

예방법은? 철저한 위생! 위생!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