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148회 - 범죄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9위~1위

by ruirui 2019. 3. 30.
728x90
반응형

[이미지와 내용은 무관합니다]



148회 - 범죄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19



9위 - 당신도 명예 훼손범이 될 수 있다?


일명  찌라시!! 지인들에게 유포했다면, 엄연한 범죄행위이며 찌라시를 만들거나 유포, 사실로 밝혀져도 사실 여부와 상관없이 유포 행위 자체가 불법이라고 합니다.



8위 - 면세점에서 산 기념품이 불법?


2018년부터 캐나다 전역과 미국의 9개 주에서 기호용 대마가 허용되어, 마트나 면세점에서 쉽게 대마 제품들을 발견할 수 있고 대마를 넣은 보드카, 맥주, 캐러멜, 초콜릿, 쿠키, 사탕, 차까지!! White Widow, Canna-bis라고 쓰여있는 제품은 절대 사시면 안 됩니다!!



7위 - 보안 카메라의 배신?


가정에서 보안방범용으로 사용하는 IP 카메라를 해킹해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6위 - 디지털 바바리 맨의  공포


사과폰 유저 간의 공기 드롭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음란 사진을 전송하는 신종 디지털 성희롱이라고 합니다.







5위 - 이 나라가 '이 물건'을 싫어합니다


홍콩, 대만, 태국에서는 전자담배를 소지만 해도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태국에서는 전자 담배류 구매, 소지, 흡연을 엄격히 금지하고 이를 어길 경우 최고 10년의 징역, 약 1,800만 원의 벌금을 내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4위 - 자나 깨나 '이것'을 조심해라


두바이 입국 시 기내에서 제공했더라도 알코올 섭취가 불법이라고 하며, 음주에 매우 엄격한 이슬람 국가에서는 체포, 벌금, 구금에 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3위 - 신종 양물 '해피 벌룬' 주의보


치과에서 마취용으로 쓰는 이산화질소 성분의 휘핑 가스를 환각제로 이용하게 되면, 악성 빈혈, 기억 상실, 기형아 출산, 심지어는 사망에도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2위 - 데이트 강간 약물의 검은 덫


약물 GHB는 수면 장애 치료에 사용하는 중추 신경 진정제지만, 남용 시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무서운 약물로, 맛도 냄새도 없이 알아채기가 무척 어렵고  15분 이내로 효과가  발생하여 의식을 잃게 된다고 합니다.





1위 - 검은 덫에 걸리지 않는 법


약물이 섞인 음료에 빨대를 넣으면 빨대 하단의 색이 변한다고 합니다. 낯선 사람이 건넨 음식!! 절대 검은 덫에 걸리 않아야 할 것입니다.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