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정준하의 또띠아 계란토스트 '정또띠'

by ruirui 2018. 9. 14.
728x90
반응형



▲정또띠 만들기▲


무한도전 '쩐의 전쟁' 특집 2편에서 소개된 정준하씨의 '정또띠'





정또띠는 백종원씨에게 전수 받은 레시피인데요,, 저도 그때에 유행처럼 자주 만들어 먹었었는데,, 깜빡하고 잊고 있었네요.. ㅎㅎ

그래서 먼저 애호박 피자를 만들어 먹고 남은 또띠아로,, 예전에 자주 만들어 먹었던 기억을 더듬어 맛있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0^





역시 오랜만에 먹어도 맛있네요~~ ㅎㅎ







◀ 정또띠 ▶

<1개 분량>


〓 재료 〓

또띠아 1개

달걀 1개

양파 2숟갈

체다치즈 1장

버터조각 1개


〓 양념 〓

소금 한꼬집

설탕 한꼬집





① 마른팬에 또띠아를 앞뒤로 살짝 구워줍니다.


※ 오래 굽게 되면 바삭해져 부서지니, 살짝만 노릇하게만 구워주세요!!





② 버터를 녹이고 그 위에 달걀을 톡 터트려 올린 다음, 소금을 한꼬집 고루 뿌립니다.







③ 터트린 달걀이 익기 전에 바로 양파 2숟갈을 고루 펴준 다음, 양파가 익도록 달걀을 뒤집어 주고, 그 위에 체다 치즈를 올려 줍니다.


* 저는 뒤집지 않고 치즈를 올려 주었더니 양파가 덜익었어요~ ㅎㅎ





④ 치즈가 살짝 녹으면 또띠아로 덮어서 붙인 다음, 뒤집어서 설탕 한꼬집을 솔솔 뿌립니다.





⑤ 그리고 양쪽으로 또띠아를 접어주면 완성!!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5분이면 충분하구요, 속 재료에 양파 뿐만아니라, 베이컨이나 맛살 등을 추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급하게 만들다 속의 달걀이 덜익다면,, 팬에 다시 굽지 말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주세요. 팬에 굽게되면 또띠아가 타기도 하고 딱딱해져서 저는 별루 더라구요~ ㅎㅎ





오랜만에 만들어 본, 정준하씨의 정또띠!!

역시 간편해서 만들기도쉽고 맛도 너무 좋네요~ ♪♬








▲애호박 피자▲

또띠아에 애호박을 가득 올리면,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최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