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여행 ○

교토역에서 사가아라시야마 가는 법, 토롯코열차예약

by ruirui 2018. 6. 20.
728x90
반응형



▲ 교토역에서 사가아사리야마역 가는 방법

사가아라시야마에 가는 방법은 전철 또는 버스로 가는 방법이 있는데요, 버스는 일단 오래~ 걸린다는 점! 그리고 환승을 해야하기 때문에.. 우린 한방에 편하게 갈수 있는 JR을 타기로 했습니다.





요금은 240엔, 정류장 6개를 통과해 16분이면 도착합니다. 가깝죠~ ♬♪

* 구글 검색해 보니, 지진의 영향으로 오늘 하루 종일 운행을 보류한다고 나오네요.. (6월18일)





교토역에서 JR을 타고 사가아라시야마에 도착 했습니다. 구름에 가려 푸른 하늘이 하나도 보이지 않아요..







사람들을 따라 쭉 내려오면 바로 옆에 '토롯코 열차역'이 있습니다. 전철역에 내려와서 우회전!!





▲ 토롯코열차 티켓 구입 방법


- JR 서일본 주요 역 '미도리노 마도구치(매표소)'

- 일본 주요 여행사

- 주부국제공항 센트럴 재팬 트래벨 센터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다이마루 신사이바시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교토










좌석이 없어 오전 열차를 예매한 덕분인지 줄서있는 사람들도 없고, 한가하네요~ ㅎ

하지만,, 어제부터 꼬이기 시작한 일정!! 우린 분명히 9시 20분 쯤에 출발하는 열차표를 구입한것 같은데, 없어요.. 어찌 된걸까요? ㅎ





도착이 9시 24분!! 출발 시간이 아니라 도착시간을 착각하고 15분에 도착했답니다.. 에휴~





9시 1분 차였는데,, 도대체 왜 그랬는지,, 누굴 원망하겠어요~ ㅎ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건지, 왕복표가 아닌 하행(토롯코 카메오카 방면) 편도 티켓만 구입해서 손해를 덜 봤답니다. 





티켓은 왕복으로 재구입하고 티켓창구 바로 옆, 승강장에서 티켓을 보여주고 열차를 타러 갑니다~







토롯코 열차에 대해 조사 하셨다면, 5호 차가 좋다는건 다들 아시죠?? 5호차 '더 리치호'는 유리창문 없이 뻥 뚫려있고, 바닥까지 내려다 볼 수 있어, 가장 인기있는 호차 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승차권을 당일만 판매하고 있어, 미리 구입할수 없다는게 참 아쉽긴합니다. 하지만 판매상황에 따라 미리구입한 티켓을 5호차(더치리호)로 교환할수 있다고도 하니, 이것 또한 일찍와서 줄서야 한다는말.. 이겠네요..

※ 자세한 내용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암튼 우린 선택권이 전혀 없이(자리가 없었음), 하행(토롯코 카메오카 방면)으로 갈때는 꺼꾸로 갑니다.. ㅎㅎ 뒤로 앉았지만, 멀미가 난다거나 불편함은 전혀 없네요..





호즈강에서 보트투어도 있다고 하는데,, 물이 너무 마른건 아닌가 하는생각도 드네요..





카메오카역에 도착하니, 출발 할때의 선선한 바람과는 달리 찬 바람도 생생 불고, 아~ 이래서 아라시야마구나 라는 생각을 잠깐 했네요~ ㅎㅎ







토롯코 카메오카에 와서 상행(토롯코 사가 방면)으로 편도만 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 방법은 JR타고 우마호리역까지 오신다음, 토롯코 카메오카역까지 약 10분 걸어서 오시는 방법도 있으니 본인 패스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토롯코아라시야마로 돌아갈때는 정 방향으로 바닥이 보이는 5호차를 타고 갑니다~ ㅎㅎ





우린 끝까지 가지 않고, 전 역 (토롯코 아라시야마역)에 내려서 '치쿠린' 대나무숲을 구경하러 가는데요, 대부분 다~ 내리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ㅎㅎ





토롯코 아라시야마역 도착!!



▲ 사가노 관광 '토롯코 열차'

사이트 : http://www.sagano-kanko.co.jp

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운행 스케쥴, 시간표, 승차권 구입 방법, 잔여석 상황 등을 한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