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수미네반찬 초복 특집 '전복 간장찜'

by ruirui 2018. 7. 16.
728x90
반응형



▲수미네반찬 초복 특집 '전복 간장찜'

연기 경력보다 더 오래됐다는 반찬 경력 60년의 김수미님!! 요즘 수미네반찬으로 그 비법을 전수중이신데요~ 지난주 초복 특집에서 소개해 주셨던, 전복으로 초간단 '전복 간장찜'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엄마의 마음이 담긴, 따뜻하고 정갈한 김수미 표 밥상의 매력으로 빠져보세요~ ♪♬







◀ 간장 전복찜 <2인분> ▶


〓 재료 〓

전복대 4마리


〓 양념 〓

양조간장(진간장) 2.5숟갈

꿀(올리고당) 2숟갈 / 물 100ml

참기름 1/2숟갈  / 통깨 조금


※ 양조간장을 진간장으로, 꿀을 올리고당으로 대체했습니다.





▲전복 손질하기

① 껍질과 살 사이에 숟가락을 넣고 비틀어서 떼어냅니다.

※ 둥근쪽을 손 방향으로 잡아주고, 미끌어 질수있으니 숟가락을 길게 잡아주세요! 미끌어져서 날카로운 부분에 베일수 있어요!!

② 내장을 분리하고 칫솔을 이용해 앞뒤, 옆구리까지 빡빡~깨끗하게 씻어줍니다.





③ 깨끗하게 씻은 다음, 튀어 나온 입 부분을 살짝 칼집을 내서 칼을 이용해 쭈욱 잡아당겨 되고, 저처럼 그냥 절단해서 꾸욱 눌러서 실까지 빼주면 손질 끝!

* 어렵지 않으시죠?! 이제 소스를 만들어 볼께요~







▲간장소스 만들기

물 100ml, 진간장 2.5숟갈, 올리고당 2숟갈을 넣고, 끓이는 동안 전복을 앞뒤로 칼집을 냅니다.

※ 칼집을 내주셔야 간장이 골고루 맛나게 배인답니다~





⑤ 간장소스가 끓여지면 전복을 넣고 5~6분간 끓인 뒤, 불을 끄고 통깨와 참기름 1/2숟갈을 넣고 버무리면 완성!!







정말 간단하죠~ 전복 손질부터 조리까지, 약 20분 채 안걸린 것 같아요~ 말그대로 초간단 보양식인 것 같습니다~ ㅎㅎ 





전복을 조린 소스도 밥이랑 먹으면 정말 맛나요! 절대 버리지 마시고, 밥이나 남은 내장으로 전복죽하셔서 맛나게 비벼 드세요!! 소스 또한 밥도둑이랍니다~ ㅎ





오늘은 집밥백선생님이 아닌 수미네반찬의 김수미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말씀하시는 것도 너무 재밌고 엄마가 해주시는 듯한 푸근함이 있어 너무 맛있고 좋았습니다~~ 입맛 없고 기운 뚝뚝 떨어지는 여름철,, 김수미님의 초간단 보양식 '전복 간장찜'으로 더운 여름 무더위를 팍팍 날려 보자구요~ ㅎㅎ

내일은 수미네반찬의 열무비빔국수도 만들어 먹어야지~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