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바삭함이 살아있는 '건새우김밥' 만들기

by ruirui 2017. 10. 18.
728x90
반응형

바삭함이 살아있는 '건새우김밥' 만들기

바삭바삭 고소함 가득~♬

백선생님의 두번째 원포인트 김밥


재료▶ 김밥김+ 건새우 한줌+ 김밥용 단무지+ 밥 한공기

양념▶ 간마늘 1/2T+ 식용유 1T+ 설탕 1/2T+ 소금 한꼬집

밥 밑간▶ 밥 한공기+ 참기름 1T+ 소금 한꼬집


건새우 한줌을 믹서에 갈면, 종이컵으로 반컵정도의 분량이 되네요!



약불로 식용유 1T, 간마늘 1/2T를 넣고 볶다가 노르스름해 지면 건새우가루 투하!



설탕 1/2T, 소금 한꼬집을 넣고 볶아준다음 그릇에 담아서 이제 김밥을 돌돌 말아주어요.



그냥 먹어도 고소하니 좋네요~♡ 밑반찬 각!!



밥양은 야구공크기로,

한 공기가 조금 남는데.. 이건 미니로 싸야지~



김의 2/3정도에 밥을 올려 얇게 골고루 펼쳐줍니다.



그리고 건새우가루볶음도 넓게 펴줍니다.



단무지는 2개, 백선생님은 우엉도 넣으시지만, 

우엉도 없고.. 저는 안좋아해요 ㅎㅎ



돌돌 말아서 끝부분이 아래로 가게 해두면 밥알로 풀칠을 안해도 김밥속에 수분이 나와서 찰떡같이 붙어요~



요렇게 잘 붙었죵~♬



김밥에 참기름을 슥~ 바르고 잘라주면 잘 잘라지는데..

나는.. 



예쁘게 싸지는 못했지만 맛은 진짜 끝내줌!!

그냥도 맛있고, 마요네즈 올리니 고소함은 2배!!

김밥은 속재료 손질하고 볶아주는게 참 귀찮기도 하고 번거로웠는데, 백선생님의 원포인트 김밥 덕분에...

수월해졌네요.


백종원 원포인트 어묵김밥▶ 

http://marui.tistory.com/51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