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봄 입맛 살리는 '시금치 고추장무침'

by ruirui 2018. 3. 29.
728x90
반응형


▲봄 입맛 살리는 '시금치 고추장무침'

시금치는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변비와 빈혈에 좋으며 영양소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영양소가 가득한 시금치를 소금이 아닌 '고추장'을 넣고 매콤하게 무쳐 보겠습니다.



시금치 고추장무침 <2~3인분>

재료▶ 시금치 한 단 . 다진파 2숟갈 .  고추장 1숟갈 . 참기름 1숟갈 . 고춧가루 1/2숟갈 . 설탕 1/2숟갈 . 간장 1/2숟갈 . 간마늘 1/2숟갈 . 통깨 조금

데칠 때▶ 소금 1/2숟갈 

 ※ 데칠 때 소금을 넣으면 채소의 색깔이 선명하게 유지되고, 영양소 손실을 막아 줍니다.




시금치는 깨끗하게 씻어 끓는 물에 소금 1/2숟갈을 넣고, 30~40초 가량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 가볍게 짭니다.

※ 열기가 있기 때문에 재빨리 찬물에 헹궈야 무르지 않고 맛있게 드실수 있으세요.



이제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팍팍 무쳐 볼께요. 시금치와 갖은양념:다진파2숟갈, 고추장,참기름1숟갈, 고춧가루,설탕,간장,간마늘1/2숟갈을 넣고 조물조물 골고루 무친 다음, 마무리로 통깨를 촤악~ 뿌려 주면 완성!! 




정말 간단하죠~ 물 끓이고 데치고 무치는데 약 10분 남짓 걸린 것 같아요. 이렇게 맛있게 무쳐진 시금치 고추장무침은 비빔밥 보다는 단독으로 하얀쌀밥에 척! 올려 먹어야 제맛 입니다~♬♪



단백하게 소금간이나 국간장으로 간을 하셔도 좋지만, 때로는 매콤하게 무쳐서 입맛 살리고, 기운도 살리고, 영양도 UP!! 할수있는 '시금치 고추장무침' 만들어 드시길 추천 해봅니다~^0^


▼백종원 시금치무침 레시피 클릭▼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