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향토음식 근대된장무침

by ruirui 2018. 11. 8.
728x90
반응형



▶향토음식 근대 된장 무침

근대는 억세기 때문에 주로 된장국으로 끓여 먹는데요,, 저도 그럴 생각을 하며 집에 왔는데.. 때마침 마른 새우가 똑.. 떨어졌네요. 아쉽긴 하지만 국은 포기하고 그냥 된장이나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비빔밥이나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퇴근길에 달걀 한 판을 사왔거든요~ ㅎㅎ





【근대 된장 무침】

[3인분]


【재료】

근대 1단

(데쳐서 크게 2줌)

굵은소금 1/2숟갈


【양념】

된장 가득 1숟갈

간 마늘 1숟갈

참기름 1숟갈

설탕 1/2숟갈

통깨 조금


※ 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① 근대 손질하기

근대의 억센 줄기는 벗기고 데치기 쉽게 한번 썰어 줍니다

(썰지 않고 데치시는 게 영양 손실이 적어요!)





② 근대 데치기

끓는 물에 소금 1/2숟갈을 넣고 약 1분간 데칩니다.





③ 근대 먹기 좋게 썰기

데친 근대는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짠 다음, 먹기 좋게 3등분으로 썰어 줍니다.







④ 양념 넣고 버무리기

된장 1숟갈, 간 마늘 1숟갈, 참기름 1숟갈, 설탕 1/2숟갈, 통깨를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







이번에는 고추장을 빼고 된장만 넣고 무쳐 보았는데요, 먼저는 살짝 매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좋았다면 이번 된장 무침은 그냥 향토 느낌이 물씬 풍기는 구수함?! ㅎ 이번 근대 요리는 비빔밥보다는 그냥 반찬으로 먹는 게 좋을 것 같네요~ ^0^





영양이 풍부한 근대로 맛있는 근대 된장 무침 만들어 드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