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싸고 푸짐하고 진한 국물의 돼지갈비탕

by ruirui 2017. 11. 10.
728x90
반응형


싸고 푸짐하고 진한 국물의 돼지갈비탕


집에서도 갈비탕을?

백선생님의 레시피라면 갈비탕도 쉽고 간단히!


근데 돼지로 갈비탕을? 한다고?

한국에서는 주로 소갈비탕을 많이 먹지만 동남아에서는 돼지갈비탕이 더 흔한 요리라고 하시네요.



돼지갈비탕 이름은 바쿠테!

동남아에서 먹는 돼지갈비탕으로 통마늘, 통후추, 

외에 감초, 황기 등의 한방 재료를 돼지갈비와 함께 넣어 우려낸 요리라고 합니다.


◁재료▷

돼지갈비 1kg/통마늘 20개/통후추 1T

◁양념▷

설탕 0.5T/굴소스 1T/소금 1T



클릭▷ 백선생님의 초간단 돼지갈비 손질법


백선생님은 그냥 하셨지만, 저는 아침 일찍 배달이와서 반나절 담궈 두고 흐르는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그 다음 냄비에 고기가 잠길정도로 물을 넣고 뼈끝의 핏물이 스며 나오지 않을 때까지 삶아줍니다.

고기는 꼭 끓는 물에 삶아요!



초벌삶기후 깨끗하게 한번 더 씻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통마늘 20개를 칼을 눕혀서 살짝만 눌러서 굵게 으깨줍니다.

볶아서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반드시 물기 제거!



마늘만 먼저 볶은다음에 통후추도 함께 볶아줍니다.

마늘의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살짝만 볶아주세요!



물 4컵과 돼지갈비도 넣어준 다음,



설탕0.5T/굴소스1T/소금1T를 넣고 10분간 끓여줍니다.

물 4컵을 먼저 부어준것은 간이 잘 배이기 위한 것!



10분뒤에 물 9컵 추가하고 약 50분간 끓여줍니다.



끓여지는 동안에 한국식/동남아식 양념장을 만들어요.



대파 1대/청양고추 2개를 다져서 적당히 두그릇으로 나누고, 간장 2T/설탕 0.5T도 각각 넣어줍니다.



동남아식 양념장에는 액젓1T/다진마늘 0.5T



한국식 양념장에는 굴소스1T를 넣어주면

두가지 양념장 완성!



이제 시간이 되면 간을 보고 물을 추가해 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불이 쎄다보니 많이 졸아들어서 2컵 추가했어요.

완성이된 돼지갈비탕은 체에걸러서 담아내면~♬



돼지갈비탕, 바쿠테 완성!!

원나잇푸드트립 신화편에서 바쿠테 나오는 것보고 엄청 먹고 싶었는데.. 드디어 먹네요~♡



와~ 국물맛이..

 왜 시원하지? 신기하게 엄청 시원해요. 

누린내는 하나도 안나고, 고기는 야들야들한게 정말 맛있어요!

1kg에 만원주고 샀는데, 정말 푸짐하게 잘 먹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