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알토란 국물요리 뚝딱 국,찌개용 '만능된장'

by ruirui 2017. 9. 12.
728x90
반응형




국물요리 뚝딱 국,찌개용 '만능된장'

알토란의 가을특집! 2017 '천연 양념'을 먹자! 

만능 된장 레시피!!



재료 = 된장 2컵+고추장 4큰술+사과 반 개+

양파 반 개+무 150g+다짐소고기 한 컵+

표고버섯가루 2큰술+멸치가루 2큰술+청주 4큰술+간 마늘


표고버섯가루는 없어서 못 넣었어요..



사과.양파.무를 깍둑썰기를 해서 곱게 갈아줍니다.



믹서에 곱게 간 재료는 웍에 넣고 끓여 줍니다.

부글부글 하면서 튀어올라요~ 조심하세요!!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1분간 더 끓여주고 다짐육도 넣고 함께 끓입니다.



재료와 고기가 잘 섞여 익으면 불을 끄고, 청주 4큰술과 마늘 1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저는 빨리 식히기위해 볼에 바로 덜어 내고 마늘과 청주를 넣어 줬네요~



이제 냉장고에 넣고 식히는 동안 기본 된장찌개용 채소를 다듬고... 

기다림~ 너무너무 기대가 되었죠~



끓인 재료가 완전하게 식으면 된장 2컵과 고추장 4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뜨거울 때 섞어버리면 된장이 익어서 유익균이 감소된다고하니, 꼭 식힌다음에 섞어주세요!!



그리고 멸치가루와 표고가루도 투하!!

저는 멸치가루만 넣었어요..



잘 저어서 골고루 섞이면 만능 된장 완성!!



뭔가 부자가 된 거 같아요!!


뚝배기에 채소와 양념장 3큰술을 듬뿍 넣고 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두부와 청양고추도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완성!!



따뜻한 밥과 함께 한 술 뜨니 .. 

음~ 소리가 절로 나오네요. 정말 맛있음!!



손이 좀 가긴 했지만, 이렇게 만들어 놓으니 정말 보기만 해도 배부른 거 있죠!! 먹으면 더 배부르지만.. 

완전 밥도둑!!

다음에 부모님 오시면 꼭 한번 끓여 드려야겠어요!! 

그리고 칭찬받아이지~ ^^

알토란 덕분에 나만의 궁극레시피가 생긴 것 같네요~ 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