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리뷰 ○

스페인 전통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by ruirui 2018. 5. 7.
728x90
반응형


▲스페인 전통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박나래씨를 통해 알게된 감바스는 새우, 마늘, 페페론치노 등을 넣은 스페인 전통요리인데요, 스페인어로 '감바스는 새우, 알 아히요는 마늘소스'를 뜻합니다. 이런 스페인요리는 집에서 만들기 번거롭다고만 생각했는데, 나혼자산다 박나래씨가 요리하는 걸 보니,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수 있을 것 같아요. 심지어 마트에서는 완전체가 판매되고 있다는~ ㅎ



홈플러스에서 약 5천원정도 주고 구입한 것 같습니다.




재료로는 올리브오일과 편마늘, 새우 그리고 바게트빵까지 들어 있네요~



▲'감바스 알 아히요' 조리방법

① 팬에 올리브오일과 편마늘을 넣고 센 불에 약 3분간 저으면서 가열하여 마늘이 연한 갈색이 되도록 익혀 주세요.

② 약한불에 새우을 넣고 2분간 천천히 저어주세요.

③ 조리된 요리와 바게트빵을 그릇에 담아 완성합니다.

※ 기호에 따라 바게트빵은 새우와 마을을 올려드시거나 오일에 찍어드세요.



일단 제가 감바스를 처음 먹어보기 때문에, 맛 차이가 있는지 없는지는 알 수 없지만,, 왠지 비슷할것만 같은 느낌?이 들어요~ ㅎ 이 가격에 저는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바게트를 소스에 찍어 먹으면, 기름을 빨아드려서 느끼할 것만 같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고, 오히려 고소하고 매콤한게 제 입맛에는 딱 인것 같네요.. 근데 좀 아쉬웠던건,, 메인인 새우가 탱탱하지 않고 퍼진듯한 느낌이 좀 있어서, 그것 빼고는 대체적으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가끔 마트에서 저렴하게 판매할때가 있는데요, 그때 모두 쓸어 와야겠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