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집에서 만든 매콤한 마파두부

by ruirui 2017. 8. 27.
728x90
반응형


집에서 만든 매콤한 마파두부


요즘 중화소스에 빠져 매일매일 중식만 먹는..

이번에 도전할 음식은 '마 파 두 부'

마파두부는 마파소스만 있으며 장땡!!



재료 = 찌개두부 1모+다진돼지고기150g+파 반컵+청양고추 2개

양념 = 마파소스 3T+굴소스 1T+올리고당 1T+고춧가루 1T+식용류 3T+전분물

다진돼지고기 밑간 = 다진생강 1t+미림 1T+후추조금





다진생강이나.생각가루 넣으시면 되고,

없다면 다진마늘로 넣어주세요.



요즘은 이렇게 큐브처럼 나오나봐요..

맨날 생강 다져서 사용했는데,

편하게 좋으네요~ 가격은 3.450원



재료는 적당히 잘라주고 두부는 한번 데치고 잘라주었어요.

저는 찌개두부로 했는데요. 사실 연두부가 좋지요~

아니면 부침두부로 살짝 튀겨서 함께 넣어도 좋습니다.




먼저 식용유와 파 반컵을 넣고 볶아, 파기름을 만든다음

마파소스3T+굴소스1T+고춧가루1T+올리고당1T를 넣고 볶아줍니다.



소스가 볶아지면 밑간을 한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또 볶아주세요!!



볶아지면 물 3컵을 넣고 두부와 고추를 넣어 줍니다.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전분물을 넣어 주는데요.

전분물 = 전분가루 1T+ 물 2T

전분물은 한번에 붓지 말고 '끈적끈적' 농도를 

맞춰가며 넣어면 됩니다. 이제 완성!!




사실 데친두부와 안 데친두부의 차이는 잘 모르겠네요.

다음에는 귀찮더라도 두부를 살짝 튀겨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아참!! 마파두부소스와 굴소스를 함께 사용한건,

마파두부소스의 향이 좀 강해서

마파소스를 덜 넣고 굴소스로 간을 한 거랍니다.

그리고 고춧가루를 추가해준 것은 빨간맛!!

매콤하고 빨개야 더 맛나 보이죠 ~ ㅎㅎ


오늘도 이금기 중화소스덕에 맛난 마파두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