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프리한19] 당신을 노리는 세계 범죄 도시19 12위~6위

by ruirui 2017. 12. 3.
728x90
반응형


12위 - 싸다고 '이곳'에서 묵지 마세요!

오사카에서 절대 가면 안되는 지역이 있는데요, 바로 신이마미야역 일대 '아이린 지구'로 일본 내에서 가장 저렴한 물가를 자랑하지만 야쿠자와 노숙자, 일용직 노동자의 동네로 치안상황이 매우 안좋다고 합니다.


11위 - 스페인에서 몽땅 털리지 않는 법

스페인의 마드리드는 절도 강도가 매우 많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특히 마취제를 묻힌 수건으로 상대를 무력하게 만들어 현금을 빼앗아가는 수법이 매우 성행한다고 합니다.



(* 마드리드의 일부 경찰서에 한국어 표기된 분실, 범죄피해 신고서가 비치되었다고 합니다. 영어 기재 필)


10위 - 베트남, 택시 바가지 깨기!

베트남 호치민에는 조작된 미터기를 사용하는 택시가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미터기도 없이 바가지 택시비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뢰도 높은 M사 또는 V사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간혹 일반 택시 회사차량과 비슷하게 도색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불법택시 거르기

 정식 택시 업체 전화번호와 대조

내가 탈 차량에 적힌 택시 회사에 전화해 확인 


택시 바가지 깨기

-택시의 기본요금을 알아야 바가지를 피한다!

-보통 기본요금은 10,000~12,000동 / 한화 약 500~600원 (* 녹화당일환율이라고 합니다.)

-출발과 동시에 미터기를 작동시켜야 하나, 꼼수로 고액의 택시비 요구를 위해 작동을 안 시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9위 - 인도, 친절에 함부로 현혹되지 마라

인도를 여행할 때 기차역에서 누군가가 기차가 매진되었다거나, 관광안내소를 데러다 주겠다며 안내하는 곳은 여행사로 관광객들에게 바가지를 씌워 여행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8위 - 절대 그 음료수를 먹지 마오.

인도의 바라나시, 고아, 마날리에 가면 약물 강도와 성범죄를 조심해야하는데요, 공짜 음료라며 국민차 짜이와 인도식 요구르트 라씨를 공짜로 건내줄 경우 수면제를 탄 음료일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7위 - 홈리스 천국이 된 '라라랜드'

영화 라라랜드의 촬영지 로스앤젤레스는 3만 4천여 명의 홈리스들이 있다고 합니다. 무려 지난해 보다 20.1%나 증가한 수치로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절도와 폭력을 행사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한인타운내, 윌셔와 6번가 사이 버몬트 웨스턴 지역은 노숙자 텐트 집결지이므로 주의


6위 - 마닐라 공항의 '총알 주의보'

필리핀 마닐라 공항의 셋업 범죄는 일부 부패 경찰들이 범죄조직과 짜고 외국인들의 가방에 폭발물이나 마약을 넣어놓은 뒤 체포를 하겠다며 금품을 뜯는 수법이라고 합니다. 


마닐라 리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을 거치기 전!

가방의 틈을 랩이나 테이프로 봉쇄하는 것이 예방 책이며 그런데도 만약 내 짐에 총알이 나왔다면 필리핀 정부 운영 공공 변호사 사무실에 도움 요청 * 로밍 폰 이용시 필리핀 국가번호 + 63 누르고 아래번호로 연락


출처:tvN프리한19 방송화면 캡처


총알 범죄 수법 지칭 '타님발라' 에 당했어요!

혹은 '라그라그발라'에 당했어요!


* 발견된 총알에 절대 손대지 마세요! 지문 검출 방지 차원!


필리핀 셋업 범죄 대처 요령

 가방 틈새를 테이프 등으로 봉쇄할 것

 가방에서 총알 발견 시, 필리핀 공공 변호사 사무실에 전화할 것

 발견되 총알에는 절대 손대지 말 것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