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프리한19] 70회 - 은밀하게 위대하게 스파이19

by ruirui 2017. 9. 15.
728x90
반응형


18위 - 이토 히로부미가 키운 밀정

조선인 여성인을 일본스파이로 키워 조선 황실에 투입시켜 고종을 설득해 독립군 체포 및 고문을 담당하던 보민회를 창설하게 했고 태평양 전쟁때에도 조선인 여성 100여 명을 위안부가 될 것을 설득했다고 합니다. 광복 후에도 뻔뻔하게 어린 나이의 실수였다고 변명했다고 합니다.


15위 - 딸기와 사랑에 빠진 스파이

프랑스 정보군은 칠레의 딸기에 반해, 낮에는 식물학자로 위장하여 딸기에 대한 연구를 하고 밤에는 군사정보를 수집하였고 임무를 마치고 돌아올 때 군사정보와 함께 딸기 종자를 가져와 딸기를 전세계에 널리 알렸다고 합니다.


14위 - 산업 스파이의 실수? 혹은 신의 한수?

농구화 하면 떠오르는 N사의 로고! 이 로고를 만든 N사의 수석 디자이너 피터무어는 A사로 이직했고 이직하기전에 만든 로고라고 합니다. 이직하고 나서 만든 A사의 대표적인 로고 이 로고도 피터무어의 작품이라고 하네요.



13위 - 영화를 뛰어넘는 '스파이 드라마'

톰 크루즈의 대표작 하면 딱 떠오르르 '미션임파서블' 스파이 첩보 영화인데요, 이 영화의 원작은 바로, 1966년 TV시리즈 '미션임파서블'이라고 합니다.


12위 - 진정한 스파이가 되는 방법

전 CIA요원 린지 모란의 말에 따르면 미국 CIA의 요원들은 '캠프피어리'라는 시설에서 훈련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 곳은 가상세계로 각종 상황에 대처하는 실습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10위 - 어설픈 스파이의 정체는 인도 공주?

인도 왕족의 공주 '누르' 그녀는 나치에 고통받는 유대인을 보고 영국의 스파이가 되기로 결심, 하지만 기초 스파이교육만 받은 그녀의 작전은 허술했고 이중 첩자의 배신으로 나치에 체포되어 총살당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유일하게 나치 정보 송신에 성공한 유일한 여성 스파이라고 합니다.


9위 - 비운의 미녀 스파이 '정핑루'

'색계' 탕웨이가 연기했던 실존인물 정핑루, 그녀는 딩모춘을 암살을 목표로 했지만, 실패 하였고 결국 딩모춘이 눈치채 결국 갖은취조와 고문으로 총살당했다고 합니다.



6위 - 그랜마, 시크릿 에이전트

평범한 80대 할머니로 보이는 멜리타 노우드는 소련 KGB소속의 최정예 요원으로 40여 년간 스파이 활동을 하였고 그녀가 영국의 핵 관련 기밀을 고스란히 소련에 전달하여 소련으 핵 개발을 5년이나 앞당겼다고 합니다.


3위 - 스파이의 '독'한 살인범

러시아 1급 요원 리트비넨코는 갑자기 복통을호소하며 쓰러져 3주만에 사망하였습니다. 그는 일명 초소형 핵폭탄으로 불리는 '폴로늄 201'독은 청산가리의 2억 5천만 배의 독성을 가졌고 그가 마신 녹차에 섞여 있었다고 합니다.


1위 -  역사를 뒤흔든 '암호 전쟁'

역사상 가장 해독하기 어려운 독일군의 암호시스템 '에니그마' 의 원리를 영국에서는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을 주축으로 역추적하였고


출처 : tvN프리한19 방송화면 캡쳐


애니그마 해독 기계 '봄베'를 완성하여 그 덕분에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성공해 연합군의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 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