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10분 완성! 중독성 강한 기름떡볶이

by ruirui 2018. 12. 21.
728x90
반응형



【10분 완성! 중독성 강한 기름떡볶이】

지난번에는 쌀떡으로 기름떡볶이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양념이 잘 스며드는 밀떡으로 약 10분 완성! 초간단 기름떡볶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쌀떡 VS 밀떡

찍먹과 부먹보다 어렵다는 떡볶이의 쌀떡과 밀떡,, 어느 쪽을 더 선호하세요?? 저는 엄마가 만들어주시는 쫄깃한 쌀떡도 좋고, 어릴 때 학교 앞에서 먹었던 양념이 잘 배인 밀떡도 맛있는 게,, 하아~ 어렵네요~ ㅎㅎ





【기름떡볶이】

[2인분]


【재료】

밀떡 2줌

대파 1대


【버무리는 양념】

고춧가루 1.5숟갈

진간장 1.5숟갈

참기름 1숟갈

설탕 1숟갈


【볶을 때 양념】

식용유 2숟갈

올리고당 1숟갈


※ 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① 딱딱한 떡은 뜨거운 물을 붓고 약 2~3분간 불립니다. (살짝 쫄깃한 정도)





② 밀떡이 쫄깃해지면, 고춧가루 1.5숟갈, 진간장 1.5숟갈, 참기름 1숟갈, 설탕 1숟갈과 대파를 다져서 넣고 버무립니다.





③ 달군 팬에 식용유 2숟갈을 두르고 중불로 1분간 볶다가, 약불로 줄이고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바닥이 탈 수 있으니 잘 섞어주세요~)







④ 양념이 잘 배이면 불을 끄고 올리고당 1숟갈을 두르고 잘 섞어 주면 완성!!





만들어서 식탁에 두고,, 왔다 갔다 하면서 하나씩 집어먹는 게.. 왜 이렇게 맛있는지~ ㅎ 자리 잡고 먹을 틈이 없네요~ ㅎ





앗! 그리고 생긴 건 이래도 그렇게 맵지 않아요~ ㅎㅎ

와따가따~ 먹기도 편하고 맛도 좋은 '기름떡볶이' 간식으로 너무 좋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