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139회 - 2019 프리한 라이브 에이드 19위~10위

by ruirui 2019. 1. 21.
반응형



【139회 - 2019 프리한 라이브 에이드 19】



19위 - '작은 거인' 아리아나 그란데


2017년 5월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아리아나 그란데의 콘서트에서 폭발 테러가 발생해, 깊은 충격에 빠진 아리아나 그란데는 테러 4일 만에 테러 피해자들을 위한 자선 콘서트를 열기로 결정하고 테러가 발생한 맨체스터에서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18위 - '프리한 라이브 에이드'의 호스트는?


2007년 노벨 평화 최고 상을 수상한 배우 조지 클루니는 수단 다르푸르 지역의 참상을 알리는 영화에 출연하여 분쟁 문재를 전 세계에 알렸고, 인도주의 단체를 설립하여 104억 원의 구호 기금을 전달하였습니다.



17위 - 선행계 '프리마 돈나' 조수미


평창 세계 장애인 스포츠 대회 개최 1년 전부터 개회식 공연을 약속한 소프라노 조수미 씨는 공식 주제가를 발표하였으며 지체 장애아들이 안전하게 탈 수 있는 특수 제작 그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기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16위 - 기부로 이어진 아름다운 우전


1992년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프레디 머큐리 추모 콘서트'가 개최되어 전설적인 톱 뮤지션들이 출연하여 콘서트의 수익과 재발매한 앨범의 수익으로 에이즈 환자를 위한 재단을 설립해 약 169억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15위 - 살아있는 전설 '기부 KING'


프레디 머큐리와 각별했던 뮤지션인 엘턴 존은 '엘턴 존 에이즈 재단'을 설립하여 자선 활동에 힘썼으며 그 공을 인정받아 영국에서 기사 작위를 수여받았다고 합니다.





14위 - 츤데레 형제의 귀환 '오아시스'


맨체스터 테러 희생자에게 오아시스의 리엄 갤러거는 추모 공연에 참여했으며, 형인 노엘 갤러거는 'Don't Back In Anger'의 저작권료를 희생자 가족에게 기부했다고 합니다.



13위 - 행동하는 그린 밴드 '라디오 헤드'


라디오헤드는 내한 당시 공연장에 분리수거 쓰레기통을 사용할 것, 일회용 병 말고 텀블러에 물을 준비할 것 등 친환경적이 요구사항이 있었으며,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그룹이 되고 있습니다.



12위 - 아름다운 선행 요정 '아델'


아델은 2016년 3월 콘서트 투어 중이던 그녀는 바쁜 와중에도 북아일랜드의 한 가정집에서 시각 장애, 뇌성마비, 뇌전증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은 소녀 레베카 기브니에 게 'Hello'를 불러 주었다고 합니다.



11위 -  10대들의 기부 천사 '테일러 스위프트'


소아암으로 세상을 떠난 소년을 기리는 노래 'Ronan'을 발표한 테일러 스위프트는 이 곡의 수입 전부를 암 퇴치 재단에 기부했으며, 2014년 가장 기부를 많이 한 스타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10위 - 악동 뮤지션의 반전 사생활


팝계의 트러블 메이커인 리애나는 이미자와 다르게 꾸준히 자선활동으로 자신의 할머니의 이름을 딴 '클라라 리오넬 재단'을 설립하여 어려운 이들을 돕고 있으며, '인도주의자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