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TV ○/프리한19

148회 - 범죄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19~10위

by ruirui 2019. 3. 24.
728x90
반응형

[이미지와 내용은 무관합니다]



148회 - 범죄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19



19위 - 전동 킥보드 이렇게 타면 불법?


전동 킥보드는 '원동기 장치 자전거'로 지정되어, 배기량 50cc 미만의 오토바이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16세 미만 혹은 운전면허 미소지자 모두 전동 킥보드 주행 금지!!



18위 - 뉴욕의 '이곳'은 벌금 지뢰밭?


뉴욕 지하철에서 뚜껑 없는 음료 반입 시 25$, 좌석 위 개인 물품을 둘 경우 50$, 쩍벌 자세 50$, 객실 이동 시 70$, 문 닫히는데 뛰어들면  100$를 낼 수도 있다고 합니다.




17위 - 이제 주의하고 오라카이?


폐쇄 이후  6개월 만에 재개장한 보라카이는 하루 관광객을  약 19,201명으로 제한했고, 선베드 설치 금지, 해변에 음식 및 음료를 가져가는 것도 불법이라고 합니다.



16위 - 미얀마에서 '이것'하면 추방?


불교 이미지를 종교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시 종교 모독 죄로 분류되어 구속, 구금, 강제 추방까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5위 - 하와이에서 지켜야 할 보행 수칙


보행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평소보다 인지 거리가 약 40~50% 감소하고 시야 폭이 약 59%가 감소해 횡단보도를 건널 때 스마트폰 사용이 불법이라고 합니다.



14위 - 벌금의 나라? 싱가포르 여행 백서


싱가포르에서 버스킹을 할 경우 약 83만 원의 벌금이 부가된다고 합니다.






13위 - 여행길에서 내 이름을 사수하라


짐가방에 달린 네임텍, 실제 여행사 직원이 든 이름 팻말을 베껴서 여행사 직원인 척 사칭하여 자동차에 태운 뒤 큰돈을 요구하거나 갈취하여 허허벌판에 버린다고 하니 꼭! 사전에 여행사 직원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12위 - 피렌체에서는 바닥을 조심하라?


이탈리아의 피렌체의 여행객이 붐비는 대성당 앞 광장이나 길이 비좁은 베키오 다리에 그림을 펼쳐 놓고 관광객이 밝으면 그림을 못 팔게 되었다고 그림을 강매하거나 돈을 요구, 또는 여행객을 슬쩍 밀어 그림을 밝게 유도한다고 합니다.





11위 - 유럽 '장미꽃 사기단' 주의보


로마의 스페인 광장, 파리의 몽마르트 언덕 등에 꽃을 준 뒤 사진 촬영을 해주고 돈을 요구하거나, 가방이나 주머니 등에 몰래 꽃을 꽂고 막무가내로 꽃값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10위 - 해외 직구 물품 되팔면 '밀수범'


직구로 구입한 물품은 자가 사용이 아닌 장사 목적으로 이용 시, 밀수입 죄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관세액 10배 벌금 부과된다고 합니다.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