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양념에 밥까지 싸악~ 비벼먹는 반건조 도루묵조림

by ruirui 2022. 4. 11.
728x90
반응형

 

반건조 도루묵 조림을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강릉 가서 사 왔네요.. ㅎㅎ)

 

 

 

[재료]

반건조 도로묵 16마리

양파(대) 1/2개

대파 1/2개

청양고추 3개

 

[양념장]

진간장 2숟갈

맛술 2숟갈

고춧가루 1숟갈

고추장 1숟갈

간 마늘 1숟갈

매실청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들기름 1 숟갈

후추 톡톡

 

▲ 간은 취향껏 가감해 주세요!

 

 

 

자세한 조리과정은 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양파를 두툼하게 채 썰어 넣고

손질한 도루묵을 올려 줍니다

 

 

 

진간장 2숟갈, 맛술 2숟갈, 고춧가루 1숟갈

고추장 1숟갈, 간마늘 1숟갈, 매실청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들기름 1 숟갈, 후추 톡톡

분량의 양념장을 만들어 도루묵에 올려 주세요

 

 

 

물 2컵을 붓고 끓여 줍니다

 

 

 

마루이의푸드코트 : 네이버TV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어렵고 복잡한 방법 NO!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티스토리 https://marui.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de

tv.naver.com

반응형

 

 

 

이렇게 보니 도리뱅뱅 같네요 ㅎㅎ

 

 

 

이제 대파와 청양고추를 썰어 넣고

 

 

 

맛있게 조려주면 완성!!

 

 

 

맛나게 조려졌죠.. ♡_♡

 

 

 

일단!!

손질된 걸 구입해서.. 씻은 다음 양념장 만들어

조리기만 하면 되니 너무 간편하고 좋네요 ㅎㅎ

 

맛은 뭐~~!!

제가 좋아하는 생선중 하나가 도루묵인데요

톡톡~~ 알이 터지는 도루묵구이도 좋지만

생선조림 못 참죠~~ 반건조여서 조림 양념도

진해지고.. 살도 부드러워서 사진 찍으면서

7마리를.. 밥도 없이 집어 먹었네요.. >_<

생선 다 먹고.. 남은 양념에 밥까지 비벼서

야무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루이의푸드코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

마루이의푸드코트 인플루언서 홈에 들어가시면

동영상과 블로그를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