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큼직한 문어를 넣은 수제 타코야키 '타꼬야키 만들기'

by ruirui 2022. 5. 5.
728x90
반응형

 

벼르고 벼르다 만들어 본 '타코야끼'

결론은.. 완전 대만족.. ♡

 

 

 

타코야키 판이랑 재료 등은 3월 달에

구입해 뒀는데.. 어찌어찌하다 보니

4월이 되었네요.. ㅎ..ㅎ

 

지난달에 40알 정도 만들어서 다 먹은..

수제 타코야끼를 소개해 볼게요~~

 

처음 만들어 보고 너무 대견해서

이름도 지었어요 '마루이의 타코야끼'

ㅋㅋㅋㅋㅋㅋ

 

 

 

▼ 기본 재료

타코야끼 파우더, 소스, 가쓰오

튀김 야채믹스, 파래 김가루, 마요네즈

나무 송곳, 문어, 계란 1개

 

▼ 추가 재료

적색 생강 슬라이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타코야키 팬이 있어야겠죠~

 

팬이 14, 16, 25구 가 있었는데요

(맘 같아서는 25구짜리를 사고 싶었지만..)

16 구로 구입했네용~

 

 

 

타코야키 파우더 200g + 물 640ml

계란 1개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부침개 반죽에 비하면 많이 묽어서..

당황했는데.. 요게 맞다고 해용~~)

 

 

 

문어도 썰어 주고

제가 좋아하는 적생강도 담아 주었어요

 

 

 

타코야키 판에 기름칠을 해주고

(식용유를 발라 주었어요~)

 

넘치치 않을 정도로 반죽을 붓고

큼직한 타코도 2개씩 넣어 줍니다

 

 

 

그 위에 튀김 야채 믹스와 적생강도 넣어 준 다음

 

 

 

판에 넘치지 않을 정도로 반죽을 부어 주어용~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ㅎㅎ)

 

 

 

 

반응형
 

마루이의푸드코트 : 네이버TV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어렵고 복잡한 방법 NO!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티스토리 https://marui.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de

tv.naver.com

 

 

 

반죽이 살짝쿵 굳기 시작하면

나무 송곳으로 칸을 나눠 준 다음

반죽을 원 안에 밀어 넣고 살살 굴리다 보면

 

 

 

요렇게.. 완성!!

(영상으로 찍었어야 했는뎁 ㅠㅠ)

 

설명하기가 어렵네용..

근데 확실한 건요! 저도 처음인데 신기하게도

모양이 동그랗게 잘 잡히더라고요 ㅎㅎ

 

 

 

그릇에 담고 타코야키 소스와 마요네즈를 뿌리고

그 위에 가쓰오랑 파래 김가루를 뿌려주면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여요~~~

 

 

 

확실히 집에서 만든 거라 재료도 듬뿍 넣고

또 큼직한 문어가 쫄깃하고 고소한 게~~

내 입맛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너무 좋네요

 

 

 

여기에 콘옥수수 또는 햄 등을 넣으셔도 되고요

참 일본에서 먹은 건데.. 김치가 들어간 타코야키도

맛있었던 기억이~~  다음에는 김치도 넣고

만들어 볼게요~~ ^^ (치즈도 괜찮겠는데요 ㅎ)

 

너무 뿌듯해서 이름까지 지어 버린

마루이의 타코야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루이의푸드코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

마루이의푸드코트 인플루언서 홈에 들어가시면

동영상과 블로그를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