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냉털 김밥 만들기 (햄김밥 매콤어묵김밥 오이김밥)

by ruirui 2022. 5. 26.
728x90
반응형

 

냉장고를 탈탈 털어서 김밥을 둘둘 말아 볼게요

 

 

 

첫 시작은 이렇게.. ↓↓ 햄, 당근, 오이만 넣고

간단 김밥을 만들려고 했는데요.. 준비하다 보니

어묵도 볶고 청양고추도 손질하고 치즈도 넣고..

계란이랑 시금치 빼고는 다 넣었네요 ㅎㅎ

 

 

 

[재료]

당근 1개

오이 2개

어묵 8장

단무지

김밥김

밥 2.5공기

맛소금

참기름

 

[햄, 어묵볶음 양념]

식용유

간 마늘

굴소스

맛간장

올리고당

맛술

고춧가루

후추

 

[추가 재료]

청양고추 3개

스트링치즈

 

▲ 간은 취향껏 가감해 주세요!

 

 

 

당근은 길쭉하게 채 썰은 다음 기름을 두르고

소금 간을 해 볶아 주세요

 

 

 

오이는 길쭉하게 자른 다음 안쪽의 씨 부분은

잘라 내고 굵은소금 1숟갈을 넣어

약 30분간 절여 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참고 ▼

오이와 당근 양이 상당히 많죠.. ㅎㅎ

재료 소개에는 당근 1개, 오이 2개지만

실제로는 당근 2개, 오이 4개랍니다.. >_<

(오이 4개 절일 때는 굵은소금 1.5숟갈 넣었어요)

 

 

 

식용유 2숟갈, 간마늘 0.5숟갈을 넣고

마늘 기름을 만들어 햄을 볶아 줍니다

 

 

 

햄이 볶아지면 양념장을 만들어 조립니다

 

▼ 햄 양념장 ▼

맛술 2숟갈, 굴소스 1숟갈

맛간장 0.5숟갈, 올리고당 0.5숟갈

 

 

 

그냥 이대로 먹어도 맛있겠죠~

(한 개 집어 먹고 싶었지만.. 김밥 한 줄을

포기할 수 없어.. 먹어보지 못했네요.. ㅋ)

 

 

 

마루이의푸드코트 : 네이버TV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어렵고 복잡한 방법 NO!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티스토리 https://marui.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de

tv.naver.com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 보세요~

 

 

 

식용유 2숟갈을 두르고 어묵을 넣고

볶아 줍니다

 

▼ 어묵 양념장 ▼

맛술 3숟갈, 맛간장 2.5숟갈, 고춧가루 2숟갈

올리고당 1숟갈,  간 마늘 0.5숟갈, 후추 톡톡

 

 

 

어묵이 코팅이 되면 양념장을 만들어

잘 섞어 주세요..

 

 

 

전에는 청양고추도 다져 넣어 주었는데요

이번에는 재료로 넣을 거라 빼주었어요

 

 

 

재료 준비 완성!! 이제 둘둘 말아 볼게요

 

 

 

김의 거친 부분을 위쪽으로 두고

밥을 잘 펴서 좋아하는 재료들을 올려

말아 주시면 돼요~~

 

밥 2.5공기 정도 해서 맛소금 1/3티스푼

참기름 2숟갈 정도 넣고 간을 해 주었는데요..

간은 참고만 하시고, 조금씩 넣어 보신 다음

내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재료 준비를 넉넉하게 한 김에

오이도 두 개 넣고 당근 가득

어묵 가득~~~

 

 

 

이번에는 스트링치즈도 넣고

김밥 단무지도 넣어 주었어요~~

 

 

 

자고로.. 먹으면서 싸줘야죠~ ㅎㅎ

(첫 줄이라 좀 빈틈이 보이네요.. )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루이의푸드코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반응형

 

 

 

 

근데.. 밥이 참 질어 보이죠 ㅋㅋ

 

많이 먹겠다고 현미밥을 지었는데.. 그게 찰현미..

그것도 씻다가 현미가 쏟아져서 제대로 계량하지

못하고 지어서.. 죽처럼 질게 지어졌답니다..

 

 

 

그래도 맛은 괜찮았어요..

써는데 질컥거려서 좀 애 먹었지만요 ㅎㅎ

 

 

 

만해 하기 위해..

소스도 만들어 주었네용 ㅋㅋ

 

맛소금, 참기름, 통깨 넣고 기름장을 만들고

또 하나는 마약김밥 있죠, 그 소스 비슷하게

만들어 봤는데.. 별로 안 어울려서.. 그냥 패스할게요

 

 

 

총 5줄인데, 한 줄을 먹으면서 말고

나머지 4줄은 떡볶이 만들어서~~

친구와 함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___^

(내일은 참치김밥 만들어 먹어야징~ )

 

밥이 좀 질었지만..

그래도 집 김밥이 최고!!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루이의푸드코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

마루이의푸드코트 인플루언서 홈에 들어가시면

동영상과 블로그를 한눈에 보실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