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원포인트 매콤어묵 치즈김밥

by ruirui 2022. 3. 10.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묵을 매콤하게 맛있게 볶아서

매콤 어묵 치즈김밥을 만들어 볼게요

 

 

 

[김밥 속재료]

어묵 10장

맛간장 3숟갈

맛술 3숟갈

고춧가루 3숟갈

올리고당 2숟갈

참치액 1숟갈

청양고추 3개

식용유 3숟갈

다진 마늘 1.5숟갈

 

[김밥 재료]

김밥용 김

김밥용 단무지

밥 2~3 공기

참기름/맛소금/통깨

치즈

 

[추가 재료]

맛살

 

간은 취향껏 가감해 주세요.

 

 

 

어묵을 길게 썰어 주세요

 

 

 

볼에 담은 다음..

맛간장 3숟갈, 맛술 3숟갈, 고춧가루 3숟갈,

올리고당 2숟갈, 참치액 1숟갈, 후추 톡톡, 

청양고추를 다져 넣고 조물조물 무칩니다.

 

 

 

보기에는 매콤해 보이는데..

막상 김밥으로 싸서 먹어 보니 그렇게

맵지는 않았네용..  ㅎㅎ

 

 

 

식용유 3숟갈, 다진 마늘 1.5숟갈을 넣고

마늘 기름을 만듭니다.

 

 

 

마루이의푸드코트 : 네이버TV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어렵고 복잡한 방법 NO!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티스토리 https://marui.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de

tv.naver.com

반응형

 

 

고소한 마늘향이 나면 조물조물 무친

어묵을 넣고 볶아주면 속재료 준비 끝!!

 

 

 

이제 밥에 양념을 해볼까요?

저는 현미밥을 지었어요 (많이 먹을 것 같아서..)

 

밥은 2~3 공기 되는 것 같은데요.. 양념은

맛소금, 참기름, 통깨를 넣어 주시면 되는데..

음.. 저는 김밥에 들어가는 밥은 간이 좀 돼야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맛소금 1/3 티스푼 정도 넣고

참기름  2숟갈 정도 넣어 주었어요. (통깨는 깜빡했네요 ㅋ)

 

밥의 간은 드셔 보시고 내 입맛에 맞으면 오케이~

만약 좀 싱겁다.. 하시면 참기름 소금장해서

찍어 드셔도 맛있어용.. ♡

 

 

 

이제 말아 볼까요..??

 

김의 거친 부분을 위쪽으로 넣고 밥을

잘 펴 준 다음, 치즈 1장을 잘라서 올려 줍니다.

 

 

 

이제 단무지를 올리고 그 속에 매콤 어묵을

넣어 말아 주셔도 되는데.. 좀 심심하죠??

저는 집에 맛살이 있어서 추가해 주었어요

(좋아하시는 속재료를 넣어 주세요~)

 

앗!! 저는 2개를 넣었지만

단무지는 취향껏 넣어 주세요!

 

 

 

4줄 완성!!

 

 

 

음.. 배가 많이 고팠나 봐요..

예쁘게 말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좀 더 꾹꾹 펴서 꾹꾹 말았어야 했는뎁..

빈틈이 너무 많이 보이네요.. ㅎㅎㅎ

 

 

 

모양은 좀 아쉬웠지만..

튀김우동과 함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루이의푸드코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

마루이의푸드코트 인플루언서 홈에 들어가시면

동영상과 블로그를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