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쫀득쫀득 가래떡 떡볶이 레시피

by ruirui 2022. 7. 11.
728x90
반응형

 

쫀득보다는 쫜득쫜득이 더 어울리죠? ㅎㅎ

쫜득한 가래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볼게요~

 

 

 

[재료]

가래떡 500g

어묵 4장

대파 1대

멸치(해물)육수 400ml

 

[양념]

고춧가루 2숟갈

고추장 2숟갈

진간장 2숟갈

매실청 2숟갈

설탕 2숟갈

 

▲ 간은 취향껏 넣어 주세요!

 

 

 

육수를 우려 볼게요

 

 

 

육수가 만들어지는 동안

어묵도 먹기 좋게 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육수가 만들어지면..

고춧가루/고추장/진간장/매실청/설탕을

2숟갈씩 넣고 잘 풀어 주세요

(매실청이 없으면 설탕 1숟갈 정도 더 넣어주세요)

 

양념이 풀어지면 가래떡과 어묵 대파까지

몽땅 넣고 끓여 줍니다

 

 

반응형

 

 

 

그럼 맛있게 조려주면 완성~!!

(떡이 바닥에 눋지 않게 잘 저어 주셔야 해요)

 

 

 

양이 상당하죠 .. ><

가래떡 3개 정도 먹으니깐

배가 부르네요.. ㅎㅎㅎㅎㅎ

 

 

 

육수를 내서 그런지 감칠맛도 좋고

떡도 쫜득쫜뜩 쫄깃쫄깃한 게

식감도 너무 좋네요.. ♥

 

저녁에 몇 개 더 먹고.. 남은 가래떡 떡볶이를..

다음날 물 좀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데워 먹었는데요.. 오히려 간도 더 잘 배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떡이 불지도 않았어용 ㅋ

 

 

 

가래떡으로 떡볶이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루이의푸드코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

마루이의푸드코트 인플루언서 홈에 들어가시면

동영상과 블로그를 한눈에 보실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