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게 눈 감추듯 순삭해 버린 '통삼겹살 김치찜'

by ruirui 2022. 7. 27.
728x90
반응형

 

며칠 전에 김치 10kg를 구입해서..

어제는 참치김치찌개 저녁에는 김치볶음밥

오늘은 김치찜 ㅋㅋㅋㅋㅋ

신나게 만들어 볼게요

 

 

 

[재료]

통삼겹살 1kg

포기김치 1/3포기

양파(소) 2개

청양고추 4개

 

[돼지고기 밑간]

맛소금/후추

 

[양념]

고춧가루 3숟갈

액젓 2숟갈

설탕 1.5숟갈

매실청 1숟갈

간마늘 1숟갈

된장 1숟갈

 

▲ 간은 취향껏 넣어 주세요

 

 

 

삼겹살에 칼집을 내고 소금/후추를

톡톡~ 뿌려 밑간을 해줍니다.

 

 

 

밑간 한 삼겹살은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삼겹살 부스러기? 암튼.. 기름도 살짝만 닦아 주고

양파 깔고

 

 

 

김치 깔고

(잘라서 넓게 펴주었어요)

 

 

 

삼겹살을 올리고

 

 

 

다시 김치로 덮어 줍니다

 

 

 

마루이의푸드코트 : 네이버TV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어렵고 복잡한 방법 NO!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티스토리 https://marui.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de

tv.naver.com

반응형

 

 

 

물을 600ml을 붓고

(육수 넣어주시면 더 맛있죵)

 

 

 

고춧가루 3숟갈, 액젓 2숟갈, 설탕 1.5숟갈

된장/매실청/간마늘 1숟갈을 넣고

 잘 풀어 준 다음, 뚜껑을 닫고 끓여 줍니다.

 

 

 

중간 점검!!

좀 더 끓여 줘야겠네요.. ><

 

 

 

푹 끓인 다음,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고

한소끔 끓여 주면 완성!!

 

 

 

고춧가루를 좀 더 넣을 걸 그랬어요 ㅎㅎ

 

 

 

삼겹살을 구워 넣어서 그런지

비계 부분도 쫀득하고 맛있네요

 

근데.. 양이 생각보다 적은 듯한.. ><

삼겹살 1kg인데 친구랑 순삭 ㅋㅋㅋㅋ

 

 

 

심지어 손질하고 끓이는데도 1시간 넘게 걸렸는데

먹는 데는.. 게 눈 감추듯 먹어 치웠네요 ㅋㅋㅋ

 

다음에는 좀 더 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덜 해야하는 건지..

살은 언제 빼죠? ㅋㅋㅋ

 

맛있게 잘 먹었습니당.. ♥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루이의푸드코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

마루이의푸드코트 인플루언서 홈에 들어가시면

동영상과 블로그를 한눈에 보실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