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쌀쌀해지니 생각나는 겨울간식 '고구마맛탕'

by ruirui 2018. 10. 12.
728x90
반응형



쌀쌀해지니 생각나는 겨울간식

바삭하고 촉촉한 '고구마맛탕'


날씨도 제법 쌀쌀해지고,, 이제 이불속에 먹을 뜨끈한 간식들이 생각납니다. 대표적인 간식으로는 군고구마, 군밤이 있겠죠~ 뜨끈한 어묵 국물이랑 붕어빵도 좋네요~ ㅎㅎ





마침 고구마 사다 놓은 것도 있고 하니, 신문지로 둘둘말아서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을 생각을 하는데,, 흠.. 신문지가 없네요.. ㅎ 그래서 경로를 갈아타고, 상한기분을 달랠 겸 달달한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서두가 길었죠~)







고구마 맛탕 

<2~3인분>


〓 재료 〓

고구마 4~5개

위생봉투 1장

식용유 3숟갈


〓 소스 〓

올리고당 3숟갈

설탕 1숟갈





①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듬성듬성 큼직하게 썰은 다음, 약 5분간 찬물에 담궈 전분기를 뺍니다.





② 물을 털어내고, 위생봉투에 고구마와 물 3숟갈을 넣어 봉투를 가볍게 묶어 (공기가 들어갈 수 있게) 전자레인지로 약 5분간 돌립니다.





※ 꺼낼때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③ 달군팬에 식용유 3숟갈을 두른다음 고구마를 넣고 튀기듯 굽습니다.





④ 고구마가 바삭해지면, 올리고당 3숟갈을 넣어주세요.

(올리고당을 넣으면 부글부글 끓어 올라요. 튀지않게 조심조심!!)





⑤ 고구마가 코팅이 되면, 설탕 1숟갈을 추가해 노릇노릇 구워주면 완성!!

(설탕은 드셔보시고 추가하세요!!)







노랑노랑하게 찍힌게,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이죠~ ♪♬





달콤한 고구마맛탕은 우유도 좋고, 뜨끈한 커피한잔 그리고 극강의 궁합이죠! 동치미와 아주 환상의 궁합입니다. 하지만!! 집에는 우유, 커피, 동치미가 없기 때문에 맥주와 먹습니다~~ ㅎㅎ 맥주랑도 참 잘 어울리더라구요~ ^0^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추억의 영양간식 '고구마맛탕'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0^









2018/10/10 - 바삭하고 쫄깃한 감자전을 10분만에 뚝딱!

2018/10/08 - [쫀득쫀득 윤기 좔좔 만물상 '연근조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