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술안주로 제격인 간장소스 가지구이

by ruirui 2018. 10. 19.
728x90
반응형



▲술안주로 제격인 간장소스 가지구이▲


봄, 여름이 제철이긴 하지만 어디서든 쉽게 구할수 있는 식재료인 가지로, 오늘은 가지밥, 가지나물, 가지전이 아닌,, only~ 술안주를! 작정하고 만들어 보겠습니다.. ( 회 사들고 친구들이 놀러온데요~ ㅎㅎ)





짭잘해서 반찬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 간장소스 가지구이 ▶

<1인분>


〓 재료 〓

가지 1개

청양고추 1개

다진대파 2숟갈

참기름 1숟갈

식용유 1숟갈

통깨 조금


〓 양념장 〓

진간장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미림 1숟갈





① 가지 손질하기

가지를 반으로 가르고 칼집을 냅니다.





긴 젓가락을 놓고 일정하게 썰어 보세요!!

(저는 튀김 젓가락이 딱 좋더라구요~)





일정하게 예쁘게 되었죠~ ♬







② 양념장 만들기

진간장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미름 1숟갈 넣고 청양고추와 대파를 잘게 다녀서 넣습니다.





③ 가지 굽기

참기름과 식용유를 적당히 두른 다음, 가지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④ 양념장 붓기

가지가 구워지면 양념장을 올려 맛있게 조리면 완성!!







가지에 칼집을 내는 게 조금 번거로울 수있는지만, 굽고 조리하는 데는 5분도 채 안걸린것 같네요.

칼집 내는 것도 나름 재미도 있구요~ ㅎㅎ





처음에는 1개만 구웠는데,, 뭐 이리 잘들 먹는지 나중에는 3개나 더 구웠던 것 같아요.. (사온 회나 먹을 것이지..)

심지어 통째로 들고 먹어 버리니 자기들은 먹기 편할지 몰라도 저는 맛볼 기회도 없었답니다.. ㅎ





맛있게 잘먹었다는 소리로 들으면 되겠죠!!

("이렇게 썰어서 먹어~" 라고 가르쳐 줬는데,, 무시했어요~ ㅎ)









2018/08/16 - 엄마의 손맛 '가지찜무침'

2018/06/07 - 초간단 굴소스 가지볶음

2017/12/18 - 매콤한 두반장 가지볶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