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고기 맛의 황금비율 시판 '닭볶음탕'

by ruirui 2019. 2. 18.
728x90
반응형



콤 달콤한 닭볶음탕

고기 맛의 황금비율이라는 백설 닭볶음탕 양념으로 만들기는 쉽고 간단하지만 맛만은 최고인,, 매콤 달콤하고 진한~ 닭볶음탕을 만들어 볼게요.





엊그제 만들었는데,, 또 생각나네요~ ㅎ

(친구 말로는 닭볶음탕 중에서 역대급이라는... 역시 시판 양념이 최곤 가봐요.. ㅎㅎ)







매콤 닭볶음탕

[2인분]


【재료】

볶음탕용 닭(800g) / 1팩

닭볶음탕 양념(290g) / 작은 1병

고춧가루 / 2숟갈

양파 / 1개

당근 / 1개

대파 / 1대

고구마 / 2개

청양고추 / 4개

당면 / 한 줌


※ 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① 닭고기 손질하기

닭은 깨끗하게 씻어 끓는 물에 담가 3분~4분간 살짝만 데칩니다.

데쳐낸 닭고기는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씻어 주세요!!





② 채소 손질하기

양파, 대파, 청양고추는 큼직하게 썰고 고구마와 당근은 큼직하게 썰어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 줍니다.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야 부서지지 않아요!)





넓고 깊은 웍에 모든 재료를 넣고,,







③ 시판 양념장 넣기

양념장을 비율대로 넣고 물 5컵을 넣어 줍니다.

(저는 야채들이 많아서 양념장(290g) 한 통을 다~ 넣었네요)


※ 백설 양념장 : 닭 1마리(1kg 기준), 닭볶음탕 양념 245g





④ 닭볶음탕 끓이기

고춧가루 2숟갈과 양념을 잘 섞은 다음, 보글보글 끓입니다.





이제 닭고기에 양념이 잘 배이고, 고구마와 당근이 맛있게 조려지면 완성!!





친구가 조금 늦는다는 말에, 당면도 잽싸게 불려서 넣고 다시 끓였네요~ ㅎㅎ







당근, 고구마의 모서리를 둥글에 깎으니 정말 하나도 안 부셔졌죠!! 심지어 저는 사진 찍고 당면 넣어서 한 번 더 끓였는데도 불구하고 전혀 부서지지 않았어요~ ㅎ (이제 좀 시간이 걸리긴 해도 둥글게 깎아야겠네요~ ^ㅂ^)





맛은!! 시판 양념이 단맛이 좀 있긴 하지만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더해서 그런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게~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지만,, 친구가 여태 만들어 준 닭볶음탕 중에서 역대급이야~ 라는 말까지 들었습니다.. (기분은 좋았지만 왠지 좀 씁쓸했던,,, ㅎ) 그래도 맛있게 다 먹고~ 국물에 밥까지 슥슥 비벼 먹은 걸 보니,, 뿌듯해지네요~ ㅎ (이젠 닭볶음탕은 시판 양념장으로 하는 걸로...)

 




엄마가 만들어 주신 닭볶음탕에 비할 수는 없지만, 가끔은 이렇게 시판 양념으로 쉽고 간단히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0^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