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짭짤하고 고소한 명란달걀말이

by ruirui 2019. 2. 27.
728x90
반응형





짭짤하고 고소한 명란달걀말이

전에는 백 선생님의 레시피로 명란을 통으로 잘라 넣고 돌돌 말았는데요, 이번에는 전하고 달리, 좀 더 간편한 방식으로 알만 살살 발라 달걀물에 함께 풀어 구워 볼게요.




▲▲▲▲▲▲▲▲▲▲▲▲

집밥백선생 명란달걀말이

명란을 통으로~





이렇게 만들면 일단은 간편해서 좋고!! 또 짭짤한 명란이 고루 배어서 좋습니다~







명란달걀말이

[2인분]


재료

달걀 4개

명란젓 1개

청양고추 2개

설탕 1/2 티스푼


※ 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① 명란젓은 알끈을 제거하고 칼등으로 알만 살살 발라 줍니다.

② 청양고추 2개는 깨끗하게 씻어 다져 주세요.

③ 달걀을 풀어 준 다음, 손질한 명란젓, 청양고추, 설탕 1/2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④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물 1/3 정도 투하!!

(전부 붓지 말고 말아가면서 달걀물을 부어 주셔야 속까지 맛있게 익습니다~)





⑤ 익었다 싶으면 반 정도 말아서 달걀물 붓고, 반복 작업~ ♬

⑥ 모두 말아지면 앞뒤로, 세워서 양옆으로 노릇노릇 구워 주시면 됩니다~







⑦ 어느 정도 노릇해지면 한 김 식혀서 썰어주면 완성!!





음.. 구멍 숭숭 났네요~ ㅎㅎ

김말이로 돌돌 말아서, 꾹꾹 눌러줄까 하다.. 귀찮아서.. 내버려 뒀더니.. 구멍이 ㅎㅎ





그래도 맛은 좋았어요... 

고소하고 짭조름한 게 말이죠~ 오히려,, 밥반찬보다는 술안주로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은.. (저는 왜 모든 음식이 안주화가 되는 걸까요~ ㅎ)





구멍이 숭숭 난 명란 달걀말이였지만,, 고소하고 짭조름한 게..  제 입맛에는 딱 좋습니다~ ^0^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