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마늘향이 솔솔 나는 수미네 김치전

by ruirui 2019. 5. 3.
728x90
반응형



【마늘향이 솔솔 나는 수미네 김치전】

전에는 돼지고기나 참치 등을 넣고 김치전을 부쳤는데요, 이번에는 오로시~ 김치 하나만으로 승부를 보겠어요!! 엄마표 김치로 깔끔하면서 개운한 김치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전인데 개운한 맛이 난다고? 네네~ 김치의 시원한 맛이, 전의 느끼함을 이겨버리네요~ ㅎ







【수미네 김치전】

[2~3인분]


【재료】

김치 1/4포기

김치 국물 1국자

간 마늘 1/2숟갈


【반죽】

부침가루 1컵

튀김가루 1/4컵

물 1컵


※ 반죽은 1:1 비율이 좋아요~





① 김치를 송송 썰어 준 다음, 국물도 한 국자 넣어 줍니다.





② 간 마늘 1/2숟갈 투하!!

저도 "왠 간 마늘??" 했는데,, 믿으셔야 합니다~!





③ 부침가루 1컵, 튀김가루 1/4컵, 물 1컵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위에서 김치 국물도 넣어 줬으니 1:1비율 맞지요!!)







④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반죽을 올립니다.

청양고추도 올려주시면 알싸한,, 저~ 정도로는 맛도 안 나요.. 그냥 예뻐서~ ㅎ





뒤집어서 노릇하게 구워주고..

(너무 빨리 뒤집었네요.. ㅎ)





⑤ 앞뒤로 노릇하게 부치면 완성!!





바삭하게 구워졌죠~ ㅎ 역시 기름을 넉넉하게 부어주어야,, 제맛!!







무엇보다도 마늘 1/2숟갈이 큰 역할을 해요! 기름에 올리자마자,, 풍기는 고소한 마늘향이~ 식욕을 자극!! 이 정도로 맛이 달라질까? 했는데,,





달라지더라고요.. ㅎ 





풍미를 더해주는 마늘에 엄마표 시원한 김치가 더해져서~ 제가 부쳤지만,, 정말 맛있게 먹은 것 같습니다~ ㅎ (당분간은 수미님의 레시피로만 만들 것 같네요~ ^^)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