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국민 반찬 '홍게맛장 어묵볶음'

by ruirui 2019. 7. 8.
728x90
반응형



【국민 반찬 '홍게 맛장 어묵볶음'】

전참시,,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라미란 씨가 사용했던 그 간장!! 바로 홍게 간장인데요.. 저도 마침 간장이 똑떨어져,, 홍게 맛장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홍게 맛장 900ml을 6천 원에 구입한 것 같네요.







【홍게 맛장 어묵볶음】

[2~3인분]


【재료】

어묵 4장

양파(중) 1/3개

당근 1/3개


【양념】

식용유 2숟갈

다진 마늘 1숟갈

홍게 맛장 3.5숟갈

맛술 2숟갈


※ 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① 어묵과 채소를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② 달군 팬에 식용유 2숟갈과 다진 마늘 1숟갈을 넣고 볶아 주세요.







③ 고소한 마늘향이 나면 모든 재료를 넣고 달달~ 볶아 줍니다.





④ 볶아지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요~ 홍게 맛장 3.5숟갈, 맛술 2숟갈을 넣고 섞어 줍니다.





⑤ 어묵이 노릇해지면 양념장 투하!! (소스를 한 번에 다~ 붓지 마시고, 드셔보시고 추가해 주세요!!)





⑥ 개인의 식감에 맞게 볶은 다음 통깨를 촤악~ 뿌리면 완성!! (저는 양파가 푹~ 익은 것보다 살짝 덜 익은 아삭한 식감이 좋네요~ ㅎ)







예전에도 초간단 어묵볶음으로 기꼬망 데리야끼 소스만 넣은 어묵볶음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데리야끼 소스 어묵볶음은 좀 더 깔끔한 맛이었다면 홍게 맛장은 진한 깊은 맛이 나는?ㅎ 감칠맛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 취향이겠지만요~ ㅎ)





간단하고 맛있는 어묵볶음,, 홍게 맛장으로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0^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