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매콤한 돼지갈비찜 만드는 방법 (feat. 백설)

by ruirui 2019. 4. 15.
728x90
반응형



【매콤한 돼지갈비찜 만드는 방법 (feat. 백설)】

요즘 들어~ 갈비가 당겨요~ 양념된 갈비 가요~ ㅎ

주로 생고기를 좋아하는 편인데,, 며칠 전에 양념 왕갈비를 양껏 못 먹어서 그런지,, 양념갈비가 아른아른~ ㅎ 또 가기는 그렇고,, 그냥 이렇게 된 거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마침 마트에서 100g에 690원 세일을,,

놓칠 수 없죠!! 2kg이나 구입했네요~ ♡





이제 감자, 당근도 동그랗게 잘 깎게 되었어요~ (다음에 비법 공개!! ㅎ)







매콤한 돼지갈비찜】

[3~4인분]


【재료】

돼지갈비 2kg

감자 3개

당근 1개

양파 1개

대파 2대

청양고추 5 개

홍고추 2개

마늘 한주먹


【고기 삶을 때】

된장 2숟갈

마늘 한주먹

월계수잎 5~6장


【양념】

백설 돼지갈비(500g) 1통

진간장 1.5숟갈

고춧가루 4숟갈


※ 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① 돼지갈비는 찬물에 1시간가량 담가서 핏물을 뺍니다.





② 돼지고기에 핏물을 뺄 동안, 당면도 씻어서 찬물에 담근 다음,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약 1시간 정도 불림)







③ 물에 된장 2숟갈을 풀고 끓어오르면, 핏물을 뺀 돼지갈비와 마늘 한주먹, 월계수잎을 넣고 20분간 삶아 냅니다.





④ 삶아지면 돼지갈비를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뼈 사이사이 꼼꼼하게 씻기!!)





백설 돼지갈비양념 (500g) / 고기 1.7kg





⑤ 찬물에 씻은 돼지갈비를 볼에 담고, 백설 양념 1통과 진간장 1.5숟갈, 고춧가루 4숟갈을 넣고 버무립니다. (살짝,, 재워두시면 더 좋겠죠~)







⑥ 채소는 모두 두툼하게 썰고~ 감자와 당근의 모서리는 둥글게 깎아줍니다~ (그래야 부서지지 않아요!!)





⑦ 깊은 웍에 돼지갈비를 담고, 주위에 채소를 올린 다음, 재료가 반쯤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주세요~





⑧ 이제 센 불로 20분간 가열하고,,





⑨ 중약 불로 줄여서 40~50분간 푸욱~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타지 않게 바닥까지 잘 저어 주세요!!) 







⑩ 고기에 간이 배고, 감자와 당근이 맛있게 익을 때쯤,, 불려둔 당면도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

(당면을 충분히 불렸기 때문에,, 약 5분 정도!! 그냥 휘리릭 섞기만 해도 쫄깃하니 맛있네요~)





이번에는 고기도 맛있었지만,, 특히! 불려 두었던 당면이 정말 너무 맛있었던 것 같아요~ (이젠 귀찮긴 해도 꼭 불려서 조리하기로 약속!! ㅎ)





매콤 돼지갈비찜은 친구와 함께 1kg 정도 먹고, 남은 1kg는 가져가라고 싸놨는데요,, 친구가 깜빡하고 안 가져 간 거예요!! ㅋ (저는 모르고 있었거든요.. ㅎ) 전화가 와서 어찌나 슬퍼하던지,, 내일 가지고 간다고 절대!! 먹지 말라는 연락이 왔습니다!! (그건 내 맘인데.. 말이죠~) 암튼 오늘은 안 먹을 예정이지만,, 내일 아침에 김치 넣고 볶아먹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ㅎ 





고춧가루만 추가하고 백설 소스가 다~ 만들어 준,, 매콤한 돼지갈비찜!! 준비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어도,, 역시나 배신하지 않는 소스!! 이번에는 양껏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0^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