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다담 안동찜닭양념으로 초간단 찜닭만들기

by ruirui 2022. 12. 1.
728x90
반응형

 

다담 안동찜닭양념으로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푸짐한 안동 찜닭을 만들어 볼게요.. ♡

 

 

 

▼ 재료

닭볶음탕용 1.2kg

안동찜닭 양념 1팩(1kg용)

감자(중) 2개
고구마(소) 2개

양파(대) 1/2개

대파 1.5대

청양고추 3개

당면

맛술

 

간장 4숟갈

올리고당 1숟갈

 

▲ 간은 취향껏 넣어 주세요

 

 

 

끓는 물에 맛술(3숟갈)과 닭을 넣고

강불에 약 5분간 데친 다음,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겉이 하얗게~ 살짝 익을 정도만!!)

 

 

 

※ 당면은 미리 불려 주세요

닭을 데치는 동안 감자와 고구마

양파, 대파, 고추를 썰어 줍니다

 

 

 

데친 닭과 양념, 물 500ml만 넣고

중불로 15분 끓이라고 나와 있는데..

저는 감자랑 고구마, 양파도 넣고

끓여 주었어요~~

 

 

 

참참.. 진간장 4숟갈, 올리고당 1숟갈 추가

(드셔 보시고, 추가해 주세요!!)

 

 

728x90

 

 

 

끓여지면, 불린 당면이랑 대파

청양고추도 넣고 끓입니다

 

 

 

모든 재료가 익으면 완성!!

오이랑 당근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조금 아쉽네용 ㅋㅋ

 

 

반응형

 

 

 

음.. 좀 더 끓일 걸 그랬나요?  좀 허옇네요 ㅋㅋ

 

양념이 닭고기 1kg용이라.. 간장이랑

올리고당을 추가해 주니, 간도 딱 잘 맞고

색은 좀 연하지만.. >< 보기와 다르게

맛도 좋네요 ㅎㅎ 역시 다담!! ♥

 

다담 양념으로 '찜닭'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루이의푸드코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