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물만 넣고 조리면 끝! 시판 고등어조림

by ruirui 2018. 8. 15.
728x90
반응형



▲물만 넣고 조리면 끝! 시판 고등어조림

요즘 통조림 캔, 참 다양하게 잘 나오죠, 오늘은 반찬하기 귀찮아,, 찬장 구석구석을 뒤지다가 발견한 고등어조림을 만들어,,가 아니죠 그냥 데워 보곘습니다~ ♪♬





◀ 시판 고등어조림 ▶

<1인분>


〓 재료 〓

고등어 통조림 1캔

청양고추 2개

대파 1/2대




시피 : 재료 : 조리시간

간단 레시피 : 물 100ml (1/2컵) : 10분

추천 레시피 : 물 140ml, 무 1/6개 : 20분

제대로 레시피 : 물 150ml, 무 1/8개, 감자 1개, 청양고추, 양파, 대파 : 20분







3가지 레시피중, 2번째 추천 레시피가 제일 땡기긴한데, 무가 었으니,, 그냥 집재료 레시피로 끓여 보겠습니다~ ㅎ





냄비에 통조림 국물까지 모두 넣고, 물 1컵을 부어줍니다.





대파와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서~넣고 약 15분간 끓여주면 완성!!







정말 초간단 고등어 조림이죠~~ 

요~ 고등어 통조림은 꽁치 통조림과 한 세트로 구입한건데요, 깜빡하고 있다가 이제서야 만들어 먹습니다~ ㅎ





고등어 통조림 맛이 무척 궁굼하시죠? 먼저 비린내가 날지 안날지도 궁굼하실 것 같구요~





일단 비린내는 1도 안나요~ 저도 좀 예민한 아인데, 전혀 비린내가 안나서 오히려 깜짝 놀랐다능~ ㅎ 그리고 두툼한 살! 와아~ 요거요거 물건입니다~ 저는 솔직히 꽁치 통조림보다 고등어 통조림이 훠얼씨 맛나네요~ 심지어 국물도 맛있었다는요~ ㅎ 다음에는 고등어통조림만 더 사와야겠어요~ ♡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김치찌개 전용 꽁치 / 사진클릭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