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 ○/요리

시원한 여름 밑반찬 참외장아찌무침

by ruirui 2019. 5. 23.
728x90
반응형



【시원한 여름 밑반찬 참외장아찌무침】

27~ 도.. 이제 여름이 왔나 봐요.. 푸르른 쨍한 날도 좋지만, 낮에는 너무 뜨겁.. 이제 그에 걸맞은 여름 반찬도 준비해야겠습니다~ ^0^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0♡



참외장아찌무침】

[4인분]


【재료】

참외장아찌 8쪽

(참외 4개)


【양념】

고춧가루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고추장 2숟갈

참기름 2숟갈

통깨 팍팍


※ 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① 참외장아찌는 두어 번 씻은 다음, 냉수에 약 10분간 담가 둡니다.





② 물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③ 볼에 담아, 분량의 양념 (고추장 2숟갈, 참기름 2숟갈, 고춧가루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통깨)를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







통에 담고 나니,, 양념 소스가 남았어요..

이럴 땐!! 소면을 비벼줘야겠죠~ ♡





소면을 쫄깃쫄깃하게 삶아서~





휘리릭~ 비벼주면 완성!!

(간이 살짝 싱거워서 간장 1/2숟갈, 참기름 1숟갈을 추가로 넣어 주었어요~ ㅎ)







먹음직스럽게 보이시죠?? ㅎ

제가 만들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지난주에 콩국수 먹으려고 무친 건데,, 오히려 참외장아찌 비빔국수가 더 인기가 많았습니다.. ㅎ





새콤달콤한 참외장아찌 무치고 남은 소스로, 비빔국수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0^








▲▲▲▲▲▲▲▲▲▲▲▲▲

마루이의 푸드코트 레시피를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

 ̄ ̄ ̄ ̄ ̄ ̄ ̄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